​​ 윈도우10 작업 표시줄의 귀찮은 알림창 기능정지, 제거 방법

윈도우10 작업 표시줄의 귀찮은 알림창 기능정지, 제거 방법

윈도 10 작업 표시줄의 우측 끝에는 알림 영역이 있습니다. 이곳에는 날짜와 시간, 볼륨, 인터넷 상태, 디펜더 등의 중요한 시스템 자원이 들어 있습니다. 그런데 별로 중요하지도 않은 것 같은 데 시도 때도 없이 알림을 보내는 알림 영역이 미워지기 시작하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그도 그럴 것이 알림의 내용이 그렇게 중요한 것 같지도 않은 캡처한 이미지가 있다는 둥, 업데이트를 했다는 둥의 메시들이 대부분이고 중요한 건 몇 개 안 되는 것 같습니다.

 

 

알림 영역의 기능을 제한하는 방법에는 존재는 하지만 기능을 꺼두는 방법과 기능도 끄고 눈에서도 사라지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윈도우 알림 기능 끄기

작업 표시줄에 남아 있게는 하지만 실질적으로는 아무런 알림 메시지를 보내지 못하게 하는 방법입니다.

아래의 경로로 들어갑니다.

 

윈도 설정 > 시스템 > 알림 및 작업

다른 방법으로는 작업 표시줄의 알림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우측 상단의 알림 관리를 클릭하면 바로 알림 설정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위의 경로로 들어간 다음 알림 항목에서 '앱 및 다른 보낸 사람의 알림 받기' 기능을 끕니다. 하지만, 그렇게 설정해도 아래의 3가지 기능은 그대로 알림 메시지가 오게 됩니다. 나머지 3가지 기능도 주로 팁이나 제안 같은 것들이므로 모두 꺼두도록 합니다.

 

이제 어떠한 알림도 오지 않을 것입니다.

 

2. 집중 지원 설정을 통한 기능 끄기

알림 끄기 버튼의 바로 아래에 있는 집중 지원 설정을 누르면 좀 더 세밀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즉, 집중 지원 설정에서는 시간대별, 사용하는 콘텐츠 종류별 등을 특정해 알림을 받지 않게 설정할 수 있으며 알림의 종류를 지정해 우선순위를 특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한번 설정한 집중 지원 설정은 다음 사용 시부터는 알림 영역의 집중 지원 아이콘을 클릭하여 원하는 모드를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윈도 알림센터의 외형 제거

위의 1번 항목의 작업을 해도 여전히 알림 아이콘이 작업 표시줄의 우측 하단에 남아 있게 됩니다. 남아 있는 외형까지 제거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경로로 이동합니다.

 

윈도우 설정 > 개인 설정 > 작업 표시줄 > 시스템 아이콘 켜기 또는 끄기

 

위의 경로로 이동한 다음 알림 센터의 스위치를 끕니다.

 

위의 작업들을 통해 알림 기능들을 모두 끄고 알림 센터 아이콘을 껐다면 작업 표시줄의 알림 영역은 좀 더 깔끔해질 것이며, 이제 윈도 알림 센터와는 영영 볼 일이 없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