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7과 윈도우10이 함께 있는 PC에서 윈도우7 삭제하는 방법

윈도우7과 윈도우10이 함께 있는 PC에서 윈도우7 삭제하는 방법

윈도 7에서 윈도 10으로 업그레이드 설치를 통해 윈도 10을 사용 중인 경우 또는 윈도 7과 윈도 10을 각각 다른 드라이브에 설치해서 필요시마다 운영체제를 바꾸어가면 부팅하는 경우를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후자의 경우에는 해당 드라이브를 포맷해 버리면 되므로 삭제에 크게 어려움이 없습니다.

만일, C드라이브는 윈도 10이고, D드라이브에는 윈도 7이 설치되어 있을 경우에는 바탕화면의 내 PC를 우클릭한 다음 관리를 누르고 디스크 관리로 들어갑니다. 그다음 D드라이브를 우클릭하여 포맷을 클릭하면 됩니다.

 

위의 작업에 어려움이 있을 경우에는 윈도 설치 미디어를 통해 PC에 진입한 다음 설치 단계 초기 과정 중 설치 디스크 선택 단계에서 고급 드라이브 옵션을 누른 다음 해당 디스크를 삭제 또는 포맷하는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위의 경우와는 다르게 하나의 드라이브에 윈도 10을 주된 운영체제로 사용 중이면서 언제든지 이전 버전의 윈도로 돌아갈 수 있도록 백업 복구 본 형식으로 윈도 7을 같은 드라이브에서 보관하고 있는 경우에는 조금 다른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전 윈도가 백업 복구 본 형태로 보관될 때에는 보통 Windows.old라는 폴더 형태로 보관됩니다.

이 폴더를 우클릭하여 삭제를 누르면 오류가 발생하면서 삭제되지 않습니다.

이 폴더를 삭제하기 위해서는 파일 탐색기에서 Windows.old 폴더가 있는 C드라이브를 우클릭한 다음 속성을 클릭하고 속성 창이 팝업 되면 하단의 디스크 정리 버튼을 누릅니다.

 

디스크 정리 창이 열리면 왼쪽 하단의 시스템 파일 정리 버튼을 누릅니다.

 

시스템 파일 정리 버튼을 눌렀을 때 나오는 메뉴로는 '이전 Windows 설치', '임시 Windows 설치 파일', 'Windows 업데이트 정리' 등의 항목이 있을 수 있습니다. PC에 따라 이 메뉴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중 '이전 Windows 설치'를 체크한 다음 확인을 누르면 제거 과정이 시작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