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탕화면 또는 작업 표시줄의 아이콘 변경하는 방법

바탕화면 또는 작업 표시줄의 아이콘 변경하는 방법

바탕화면이나 작업 표시줄에 등록되어 있는 아이콘의 모습은 실제 실행파일의 위치를 표시해주는 아무런 기능이 없는 소위 껍데기 파일로 그 모습은 사용자가 원하는 모습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 모양을 변경하더라도 실제 프로그램과는 전혀 무관하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수년째 윈도에서 변동이 없는 지겨운 메모장 아이콘을 샘플 테스트 겸 변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메모장의 바로 가기 아이콘을 작업 표시줄에 등록해서 사용 중입니다. 그림판이나 메모장은 정말 많이 사용하게 되더군요.

작업 표시줄에 등록된 메모장 아이콘을 마우스로 우클릭합니다.

 

그 다음 팝업창에 나온 앱의 이름인 메모장을 다시 우클릭한 다음 재 팝업창에서 속성을 클릭합니다.

 

이제 메모장 속성 창이 열렸습니다.

하단의 아이콘 변경을 클릭합니다.

 

아이콘 변경 팝업창에서 찾아보기를 클릭하고 변경할 파일을 지정해 줍니다. 저는 얼마 전에 다운로드해 둔 아키에이지 게임 설치 파일을 선택해 주었습니다. 만일 변경해준 아이콘 이미지를 가져온 파일이 삭제되면 아마도 메모장의 아이콘은 기본값으로 되돌아 갈 것입니다.

 

이제 PC를 재시작하면 메모장 아이콘은 아키에이지 설치파일 아이콘으로 변경되어 있습니다.

 

변경이 가능한 대상 파일들은 기본적으로 파일 내부에 이미지 파일이 들어 있거나 그 자체로 이미지 파일 형식을 취하고 있어야 합니다. 즉, ico, icl, exe, dll 등과 아이콘 이미지 형식이 내부에 데이터 베이스 형식으로 들어가 있는 파일이어야 합니다.

 

아이콘 이미지 변경팩은 웹상에도 수많은 무료 또는 유료의 형태로 배포 팩이 존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