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음성지원 내레이터 기능 끄는 방법

윈도우 음성지원 내레이터 기능 끄는 방법

내레이터(내레이터)는 화면의 내용을 설명하는 화면 읽기 프로그램으로, 사용자는 해당 정보를 사용하여 장치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터치 및 마우스로 내레이터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프로 기준으로 내레이터에 대한 설정은 단축키 'Windows 로고 키 + Ctrl + N'을 누르거나 '윈도우 설정 > 접근성 > 내레이터'에서 할 수 있습니다.

 

1. 내레이터 켜기를 끔으로 설정

위에서 말한 윈도우 설정 경로에서 가장 먼저 보이는 내레이터 켜기를 끔으로 설정합니다.

 

2. 내레이터 시작 옵션 모두 체크 해제

내레이터 켜기 설정을 끔으로 하는 옵션 바로 아래에 있는 시작 옵션의 개별 항목을 모두 체크 해제합니다.

 

기타, 위와 같은 설정임에도 불구하고 TTS 서비스가 작동한다면 설정 하단의 옵션들중 윈도우 로고키 + Ctrl + 엔터키에 의한 내레이터 바로가기 키가 작동중은 아닌지 혹은 설정의 하단에 있는 내레이터의 보조키로 Caps Lock 키나 Insert 키가 사용중인 것은 아닌지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모든 내레이터 명령을 초기화하고자 할 경우에는 모든 기본값 복원을 선택하여 모든 명령을 기본 설정으로 되돌립니다. 이 설정을 찾으려면 내레이터 시작 후 Alt + Tab을 누르고 내레이터 설정 창을 지정한 후 명령을 선택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