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계산기에서 1+1=11이 나와서 혼동스러운 경우와 환율 계산

윈도우 계산기에서 1+1=11이 나와서 혼동스러운 경우와 환율 계산

윈도의 계산기에는 좌측에 존재하는 플러스, 마이너스와 하단에 존재하는 함께 있는 플러스, 마이너스 기호가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헷갈릴 수도 있어 글을 올립니다.

 

우측에 있는 연산 기호는 글자 그대로 더하기와 빼기 연산을 수행하는 기호입니다.  그런데 하단에 함께 모여 있는 더하기와 빼기는 연산이 아니라 양의 정수와 음의 정수를 표기해 주는 기능입니다.

숫자의 앞쪽에 플러스 또는 마이너스를 표시해 주어 양의 정수 또는 음의 정수로 표기하도록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그 정수 표시 기호를 누른 다음 숫자를 누르면 더하거나 빼는 것이 아니라 해당 숫자를 뒤쪽으로 연결해 표시해 줍니다.

 

따라서 연산 기능만을 사용하고 싶을 경우에는 우측의 더하기, 빼기, 등호 기호만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윈도의 계산기는 정말 많은 발전이 이루어졌습니다. 계산기에서 환율 계산도 가능합니다.

계산기의 축소 모드가 아닌 표준 모드에서 우측 상단의 한자로 석삼자 모양을 누르면 계산기로 할 수 있는 많은 항목들이 나오게 됩니다. 그중에서 통화 환율을 누르면 현재 시점에서의 각국 간의 통화 환율을 변환해서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달러 환율같은 경우는 실시간으로 반영되어 당일의 환율로 계산했을 때의 원/달러 환율을 계산해 볼 수 있습니다. 오늘 기준으로 1달러는 1085원으로 많이 내려가 있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