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즈 BSOD, '0x0000007E' 오류 해결을 위한 방법들

윈도우즈 BSOD, '0x0000007E' 오류 해결을 위한 방법들

0x0000007E 오류는 주로 윈도우7과 윈도우 서버 2008 R2에서 일어나는 블루 스크린 오류 증상입니다. 

이 문제의 해결에 관하여 윈도우7에 관한 지원을 종료했기 때문인지는 몰라도 MS에서는 픽스 파일의 다운로드 링크를 끊고 윈도우10으로 업데이트하라는 페이지로 교체하였습니다.

 

앞으로 운영체제를 윈도우10으로 바꾸지 않는 한 고질적인 오류가 발견된다 하더라도 MS에서는 이를 수정하지 않을 확률이 높습니다. 따라서, 가능하면 윈도우10으로의 업그레이드를 고려해 보는 것이 어찌 보면 최선의 영구적인 해결책이 될 수도 있습니다.

 

어쨌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부분들을 살펴보아야 합니다.

 

1. 하드 디스크의 저장공간 확인

하드 디스크의 공간 부족으로 인해 이러한 오류가 나타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파일 탐색기에서 디스크를 우클릭하여 속성에서 공간 정보를 확인한 다음 공간이 부족할 경우 디스크의 공간을 확보해야 합니다.

 

2. 백신을 통한 정밀 검사

시스템 파일의 오염이나 손상으로 인해 발생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정밀 스캔하여 바이러스 또는 랜섬웨어에 감염되었거나 악성 파일에 의해 시스템 파일이 손상되지는 않았는지 점검해 보아야 합니다.

 

3. 바이오스 롬 업데이트

메인보드의 바이오스 업데이트 버전이 있는지 살펴보고 업데이트 버전이 존재한다면 BIOS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합니다.

바이오스 제조사 및 버전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윈도우 작업표시줄의 명령 상자 또는 윈도우 로고키+R 키를 입력한 다음 Msinfo라고 입력하고 엔터 합니다.

 

 

버전과 제조사를 확인했으면 메인보드 제조사의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해당 바이오스의 업데이트가 존재하는지 살펴보고 만약 있다면, 다운로드하여 바이오스를 업데이트합니다.

 

4. 블루스크린에서 언급된 드라이버 파일 제거

보통은 .sys 형태의 파일이 참조 파일로 블루스크린에서 언급되는 데, 해당 파일을 찾아 제거합니다. 안전 모드에서 제거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해당 파일을 제거한 다음 윈도우 제어판의 장치관리자에서 오류를 일으키는 하드웨어가 있다면 해당 하드웨어의 드라이버를 재설치하거나 업데이트합니다.

이 경우 가장 많은 오류를 일으키는 그래픽카드의 드라이버 업데이트도 진행해 줍니다.

 

5. 설치 미디어를 통한 복구

윈도우 설치 미디어로 부팅한 다음 왼쪽 하단의 복구 링크를 클릭하여 복구 화면으로 진입합니다.

복구 화면에서 문제 해결 > 고급 옵션 > 시동 복구 과정을 진행해 복구를 시도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