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에 암호 걸어 보호해 주는 유틸 AxCrypt 소개

파일에 암호 걸어 보호해 주는 유틸 AxCrypt 소개

제목에서 보듯이 이 프로그램은 특정 파일에 암호를 걸어 타인으로부터 완벽하게 보호되도록 도와주는 유틸입니다. 사용방법이 쉬워 초보자들도 어렵지 않게 자신의 파일에 암호 설정이 가능합니다.

설치 및 사용법은 아래의 내용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다운로드 및 설치

제작사의 홈페이지로 이동한 후 가장 하단에 있는 Get started 버튼을 누르면 다음 페이지에서 PC용 버전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링크가 보입니다. 다운로드 링크를 눌러 줍니다.

 

다음 페이지에서 다시 한번 PC용과 모바일용이 표시되는 데 윈도우즈용 다운로드 버튼인 'DOWNLOAD AXCRYPT'를 눌러 줍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설치 파일을 클릭하여 설치를 완료합니다.

 

처음으로 실행하면 이메일 주소를 적어 줘야합니다. 이는 국내에서 종종 본인 인증할 때 쓰이는 시스템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메일을 적어 주고 본인 인증을 완료합니다. 이때 폴더를 잠글 때 쓰는 비밀번호도 설정해 주게 되는 데 이 비밀번호는 절대로 잊어버리면 안 되므로 기억하기 쉬운 비밀번호를 사용하기 바랍니다. 비밀번호는 약함 보안 수준이라 하더라도 승인되지만 영어의 경우 대소문자를 구별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무료 버전의 경우 30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파일 암호 걸기

Axcrypt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상단의 플러스 표시를 눌러 암호화 할 파일을 선택합니다.

 

파일을 암호화 하고자 할 경우에는 두 개의 탭 중 최근 파일 탭이 선택된 상태에서 플러스 표시를 눌러 해당 파일을 선택하면 됩니다. 선택하면 자동으로 프로그램 하단에 있는 암호화된 목록의 항목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이렇게 암호화된 파일은 기존의 확장자 뒤에 .axx라는 새로운 확장자가 붙게 되며 암호화된 상태로 존재하게 됩니다. 해제할 때에는 AxCRypt에 로그인되어 있는 상태에서는 암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열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암호화된 파일을 암호해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암호를 걸었던 파일을 우클릭하여 해독을 누르면 됩니다. 해독을 클릭하면 파일은 암호를 걸기 이전의 원본 상태로 존재하게 됩니다. 우클릭 메뉴 중 하단에는 보안 삭제라는 항목이 존재하는데, 보안 삭제를 클릭하면 복구 불가능한 영구 보안 삭제를 실행하게 됩니다.

 

이상으로 파일을 암호화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인 AxCrypt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30일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영구적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유료 등록을 하여야 하며, 연간 구독 또는 월간 구독의 형태로 한 달 3달러 정도의 가격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