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크 모드 메모장, 검은색 메모장 프로그램 사용 후기

다크 모드 메모장, 검은색 메모장 프로그램 사용 후기

제가 쓰고 있는 윈도우10의 기본 테마는 어둡게(다크 모드)입니다. 하지만, 메모장이나 웹페이지 등은 기본적으로 흰 바탕에 검은 글씨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즉, 메모장 같은 경우에는 윈도우 자체에서 아직은 다크 테마가 적용되는 범위에 넣지 않고 있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윈도우 설정으로 메모장을 검게 만드는 것은 아니지만 비슷한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MS 앱스토어를 연 다음 black notepad라고 검색해서 다운로드 및 설치하면 됩니다.

 

폰트를 원하는 폰트로 목록에서 바꿀 수 있으며 사용 가능한 폰트 색상은 라이트 그린과 흰색 두 가지입니다. 윈도우의 기본 메모장에서는 컨트롤 키와 마우스 휠을 통해 폰트의 확대와 축소가 가능하지만 블랙 메모장에서는 컨트롤 키와 좌측 +, - 키를 통해 확대와 축소가 가능합니다.

 

 

기본 기능은 윈도우 메모장과 흡사하지만 기능은 다소 떨어지는 것 같아 보입니다. 다만, Github에서 커뮤니티가 활발한 점으로 보아 기능이 개선될 여지는 있어 보입니다.

하지만, 아직은 윈도우의 전통적인 메모장에 비해 사용 편의성, 기본 기능에 대한 충실도, 사용 중의 오류  빈도 등이 기존 메모장에 비해 한참 모자라 보입니다. 

 

이 앱을 제거하는 방식은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Black Notpad 아이콘을 우클릭한 다음 제거를 누르시면 됩니다. 제 경우에는 기존의 메모장과 충돌 시 윈도우 메모장 기능이 멈추는 오류가 자주 발생하여 몇 번의 테스트 후 삭제하였습니다.

 

결론은 상시 사용하는 용도로의 검정 메모장 사용은 추천해 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