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자동 로그인 구성을 위한 netplwiz에서 체크 옵션이 없는 경우

윈도우 자동 로그인 구성을 위한 netplwiz에서 체크 옵션이 없는 경우

윈도우에서 귀찮은 핀번호 입력을 PC를 켤 때마다 매번 해야 하는 것에서 벗어나는 지름길은 윈도우 자동 로그인 설정을 구성하여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에 관하여는 이전에 포스팅한 적이 있습니다.

 

윈도우10 로그인 비밀번호 팝업창 삭제-윈도우 자동 로그인 만들기

 

그런데 이 옵션을 구성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netplwiz를 사용해야 하며, netplwiz를 연 다음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 옵션을 체크 해제해야 합니다.

하지만, 윈도우 업데이트 이후 아래의 이미지처럼 이 옵션이 아예 사라진 경우가 종종 발견됩니다. 

 

 

그 이유는 윈도우 설정에서 로그인 옵션을 구성할 경우에 Windows Hello에 전권을 위임한 경우 이 옵션 자체가 사라집니다.

윈도우 업그레이드 버전을 설치한 경우에는 윈도우 설정 > 계정 > 로그인 옵션에서 이 장치의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에 Windows Hello 로그인만 허용함 옵션을 끄고 PC를 재시작하면  이 옵션이 다시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윈도우 클린 설치 버전 등에서는 이 옵션 자체가 존재하지 않아 문제를 해결할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간단하게 아래의 레지스트리 설정 파일을 병합해 주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또한, 위의 Windows Hello 옵션을 껐음에도 불구하고 netplwiz의 선택 옵션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에도 아래의 레지스트리 파일을 병합하시기 바랍니다. 레지스트리 병합의 효과는 재시작 없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netplwiz에서 옵션이 안 보이는 경우에 보이게 만드는 레지스트리 키

Show_Autologon_Checkbox.reg
0.00MB

 

- netplwiz에서 옵션이 보이지만 안 보이게 만드는 레지스트리 키

Hide_Autologon_Checkbox.reg
0.00MB

 

필요한 레지스트리 키 파일을 다운로드한 다음 마우스 우클릭하여 병합을 누르면 바로 반영됩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안 보이던 옵션을 레지스트리키를 병합하여 부활시킨 모습입니다.

 

 

한 번의 병합 클릭 후 확인 시 옵션이 생성되지 않았을 경우에는 다시 한번 병합한 다음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