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S 윈도우 스토어 오류 0x80072F8F 해결 방법

MS 윈도우 스토어 오류 0x80072F8F 해결 방법

윈도우 스토어 오류 코드인 0x80072F8F는 주로 특정 앱의 정품인증시에 잘못된 날짜와 시간 오류로 인해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으나 최근에는 이 문제에 한정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이 오류의 해결 방법에 관하여 아래와 같이 8가지를 제시하였으며 순차적으로 진행하면서 하나의 순서가 끝날 때마다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살펴보고 진행하면 됩니다.

 

1. 클린 부팅을 통한 오류 항목 업데이트 시도

윈도우 로고키 + R키를 입력하고 msconfig 입력후 엔터로 시스템 구성을 실행한 다음 아래의 두가지를 해주고 클린 부팅을 합니다.

- 서비스 탭에서 하단의 모든 마이크로소프트 서비스 감추기에 체크한 다음 모두 사용 안함을 누릅니다.

이렇게 하면 윈도우 서비스를 제외한 타프로그램들의 모든 추가된 서비스들이 정지됩니다.

- 시작 프로그램 탭을 선택한 다음 작업 관리자를 눌러 작업 관리자의 시작 프로그램 탭에서 모든 시작 프로그램을 사용 안함으로 설정합니다.

이제 PC를 재시작하면 깨끗한 순정 상태가 됩니다. 이를 클린 부팅이라고 하며 이 상태에서 스토어 오류를 일으키는 앱의 설치를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2. 주요 DLL의 레지스트리 등록

윈도우 작업 표시줄의 검색 상자에 CMD라고 입력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CMD를 실행합니다.

관리자 권한의 명령 프롬프트가 실행되고 나면 아래의 명령어들을 차례대로 입력합니다.

 

 

regsvr32 Softpub.dll /s

regsvr32 Wintrust.dll /s

regsvr32 Initpki.dll /s

regsvr32 Mssip32.dll /s

exit

 

작업이 끝나면 PC를 재시작한 다음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시도해 봅니다.

 

3. 정확한 날짜와 시간으로 조정

제목 표시줄의 알림 영역을 우클릭한 다음 날짜/시간 조정을 클릭하여 컴퓨터의 시간을 정확한 시간과 날짜에 맞추고 동기화시킵니다. 만약, 정품인증 오류를 동반하는 경우라면 위와 같은 시간 오류 수정 작업후에 정품인증과정을 다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PC 시작시 처음으로 표시되는 시모스 화면의 날짜 및 시간이 정확한지도 함께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4. WSRESET 작업

작업 표시줄의 검색 상자에 WSRESET라고 입력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해 줍니다.

 

 

클릭 후에 아무 반응이 없는 것처럼 보일지라도 잠시 동안 기다려 주면 윈도우 MS 스토어가 복구과정을 스스로 진행한 다음 자동으로 실행되게 됩니다.

자동으로 실행된 MS 스토어 창을 닫은 다음 PC를 재시작합니다.

 

반응형

 

5. 윈도우 스토어 앱에서 초기화

윈도우 설정 > 앱 > 앱 및 기능 항목에서 우측의 나열된 앱 리스트를 아래로 내리다 보면 'Microsoft Store' 아이콘이 보입니다. 해당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고급 옵션을 눌러 줍니다.

 

다음 페이지에서 아래로 내리면 초기화 버튼이 보이는 데 이 버튼을 눌러 MS 스토어 초기화 과정을 밟아 줍니다.

 

 

6. CMD에서의 손상 복구

윈도우 작업 표시줄의 검색 상자에 명령 프롬프트라고 입력한 다음 관리자 권한의 명령 프롬프트(CMD)를 실행합니다.

 

 

관리자 권한의 명령 프롬프트 창이 열리면 아래와 같은 문구를 타이핑하여 엔터 하거나 복사하여 붙여 넣기 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명령줄의 입력 후에는 엔터키를 눌러 줘야 합니다.

 

net stop wuauserv
net stop cryptsvc
net stop bits
net stop msiserver
ren c:\windows\softwaredistribution softwaredistribution.old
ren c:\windows\system32\catroot2 catroot2.old
net start wuauserv
net start cryptsvc
net start bits
net start msiserver
exit

 

 

7. 파워셀에서의 복구 1

윈도우 작업 표시줄의 시작 버튼을 우클릭하여 관리자 권한의 파워셀을 실행합니다.

 

파워셀 창이 실행되면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거나 복사하여 붙여 넣기 합니다.

 

wuauclt.exe /updatenow
exit

이 상태에서는 아무런 변화도 보이지 않지만, PC를 재시작한 다음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살펴봅니다.

 

8. 파워셀에서의 복구 2

관리자 권한의 파워셀을 실행시킨 다음 아래의 명령어를 마우스 우클릭으로 복사하여 실행된 파워셀창에서 우클릭하여 붙여 넣기 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명령문들을 순서대로 붙여 넣기 후 엔터 하여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부 작업은 시스템들 특성상 진행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Get-AppXPackage -AllUsers -Name Microsoft.WindowsStore | Foreach {Add-AppxPackage -DisableDevelopmentMode -Register "$($_.InstallLocation)\AppXManifest.xml" -Verbose}
Get-AppXPackage | Foreach {Add-AppxPackage -DisableDevelopmentMode -Register "$($_.InstallLocation)\AppXManifest.xml"}

 

이제 PC를 재시작하고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살펴봅니다.

 

이상의 방법들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다면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 해당 앱의 제조사 지원 페이지를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