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탕화면에 유튜브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

바탕화면에 유튜브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

윈도우 바탕화면에는 손쉽게 유튜브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 수 있으며, 이 아이콘을 실행한 상태에서 작업표시줄의 해당 아이콘을 우클릭하여 작업표시줄에 고정해 두고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윈도우 시작 프로그램 그룹에 등록하여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1. 크롬 브라우저에서 유튜브 아이콘 만들기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해 유튜브 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우측 상단의 3점을 클릭합니다. 그 다음 도구 더보기 > 바로가기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다음 팝업창에서 '창으로 열기'에 체크해 준 다음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작업이 끝났습니다. 바탕화면에 다음과 같이 유튜브 바로가기 아이콘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여기까지만 작업을 해도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될 뿐만 아니라 윈도우 시작 프로그램 그룹에도 자동으로 등록됩니다.

 

2. 크롬 브라우저가 없는 경우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크롬 브라우저가 없는 경우에는 바탕화면에서 직접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식으로 만드는 유튜브 바로가기 아이콘은 유튜브 아이콘 이미지가 자동으로 생성되지 않는 일종의 즐겨찾기 바로가기에 가깝습니다. 가능하면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바로가기를 생성하는 방법을 추천해 드립니다.

 

바탕화면의 빈 공간에서 마우스 우클릭한 다음 새로 만들기 > 바로 가기를 클릭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항목 위치 입력 칸에 www.youtube.com을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다음 창에서 바로가기의 적당한 이름을 지어 주고 마침 버튼을 클릭하면 작업이 끝이 나게 됩니다.

 

크롬에서 직접 만든 유튜브 바로가기와 다른 점은 아이콘 이미지가 유튜브 이미지로 변경되지는 않으며 브라우저 아이콘의 이미지가 나오게 됩니다. 이 경우 바로가기를 우클릭하여 속성에서 일반적인 브라우저 아이콘과 구별되는 몇 개의 다른 아이콘 이미지 중 하나를 선택하여 구별할 수 있도록 다른 이미지로 바꾸어 줄 수는 있습니다.

그 외에 윈도우의 시작 프로그램 바로가기 그룹에도 자동으로 생성되지 않으며 수동으로 넣어 줘야 합니다.

 

윈도우 시작 메뉴 그룹의 경로는 파일 탐색기에서 아래와 같은 위치에 있습니다.

 

C:\Users\사용자이름\AppData\Roaming\Microsoft\Windows\Start Menu(또는 시작 메뉴)

 

바탕화면에 만들어진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한 다음 복사하고, 탐색기의 시작 메뉴들 위치를 마우스 우클릭한 다음 붙여 넣기 하면 시작 메뉴 그룹에도 만들어집니다. 윈도우의 시작 메뉴 그룹은 알파벳 순서에 의하므로 위쪽에 보이게 하려면 시작 프로그램 그룹에 등록한 아이콘의 이름 앞에 특수 문자를 넣어 주면 윈도우 시작을 눌렀을 때 항상 위쪽에 자리하게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