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xc004f211, 메인보드 등의 부품 교체후 윈도우 정품인증 불가 문제

0xc004f211, 메인보드 등의 부품 교체후 윈도우 정품인증 불가 문제

0xc004f211 오류는 메인보드 또는 CPU와 같은 PC의 주요 부품을 교체한 이후 정품인증이 해제되어 새로운 정품인증을 요구하는 오류코드입니다. 엄밀히 말하면 오류라기보다는 새 제품 구입에 대한 고지와 같은 출력 코드입니다.

 

이 오류 코드는 일반적으로 자신의 윈도우 라이선스가 어떠한 종류인지 부터 파악하여야 올바른 대처를 할 수 있습니다.

만일, 자신의 윈도우 라이선스가 FPP, 리테일, ESD 등의 정품 라이선스 종류일 경우에는 윈도우 인증 문제 해결사의 과정을 진행해 계속해서 정품 라이선스 자격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신이 소유한 윈도우 라이선스가 DSP, COEM, OEM 등일 경우에는 안타깝게도 기존의 라이선스 자격을 유지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OEM 버전 종류에 해당하는 라이선스들은 해당 PC 한 대에 한하여만 정품을 보장하고 CPU나 메인보드의 변경은 주요한 부품으로 간주해 새로운 PC로 간주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라이선스에 관한 특징들에 관해 좀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10 구매 라이선스의 종류와 차이

 

자신 구매한 라이선스가 FPP 또는 리테일 종류인지 아니면 업체에서 제공한 제한적 라이선스인 COEM 또는 OEM인지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윈도우 작업 표시줄의 검색 상자에 아래와 같이 입력한 후 엔터 합니다.

 

slmgr.vbs /dlv

 

위의 명령을 입력한 후 팝업되는 윈도우 라이선스 정보창에서는 아래의 이미지에서처럼 라이선스의 종류와 상태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만약, 라이선스 종류가 OEM이나 COEM, DSP 등으로 출력된 다면 이 오류는 정상적인 오류로 새로운 제품을 구입하여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참고 : MS 고객지원센터 전화번호 1577-970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