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의 운전중 방해금지 모드 설정 및 일부에게 통화 허용하는 방법

아이폰의 운전중 방해금지 모드 설정 및 일부에게 통화 허용하는 방법

기본적으로 운전 중에 아이폰의 운전 방해 금지 모드를 자동으로 켜려면 CarPlay가 활성화되어 있거나 블루투스로 연결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사정상 이러한 자동 활성화 기능을 사용할 수 없는 차량에서는 수동으로 하여야 하는 데 제어센터를 활용하면 한 번의 터치만으로 쉽게 운전 모드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폰에서는 방해금지 모드가 작동 중일지라도 특정인들에게만 방해금지 모드의 예외로 통화나 메시지 수신을 허용할 수 있습니다. 

 

1. 운전중 방해금지 모드의 의미

- 전화 통화는 블루투스나 핸즈프리로 연결된 경우와 설정에서 통화를 허용한 대상에게만 허용되게 됩니다.

- 운전중 방해 금지 모드가 활성화되면 문자 메시지는 모두 무음으로 받게 됩니다. 다만, 메시지 발신자가 '긴급'이라는 제목을 넣어 다시 발송하면 그 메시지는 알림으로 수신됩니다. 또한, 긴급재난문자나 타이머, 알람 등은 무음처리 규칙에서 제외됩니다.

 

2. 수동으로 운전 중 방해금지 모드 활성화 방법

운전 중 방해 금지 모드를 활성화하려면 아이폰을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려 제어센터로 들어갑니다.

만일, 제어센터 목록 중 운전 중 방해 금지 모드가 추가되어 있지 않다면 아이폰 설정 > 제어 센터에서 플러스 표시를 눌러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운전중 방해 금지 모드가 제어센터에 추가된 모습입니다.

 

3. 제어 센터에서 운전중 방해금지 모드 추가하는 방법

아이폰의 설정을 누르고 제어 센터로 들어간 다음 플러스 표시를 눌러 운전 중 방해금지 모드를 등록하면 됩니다.

 

4. 방해금지 모드에서도 통화가 허용된 경우

- 동일한 사람이 3분 이내에 다시 전화를 건 경우에는 수신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설정을 켜려면 설정 > 

방해금지 모드 > 반복 통화로 이동한 다음 스위치를 켜 두면 됩니다.

- 아이폰 주소록에서 즐겨찾기로 등록된 사람들의 경우에는 운전 모드에서도 통화를 허용할 수 있습니다. 이 설정을 켜려면 설정 > 방해금지 모드 > 통화 허용으로 이동한 다음 즐겨 찾기에 포함된 사람에 체크해 주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