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에서 취침모드 설정하는 방법

아이폰에서 취침모드 설정하는 방법

코로나 이후 여러 가지 이유로 잠자는 시간이 일정하지 않게 된 분들이 많습니다. 정말 제대로 푹 자고 싶은 경우에 휴대폰 전원을 끄면 되지만 중요한 전화가 오진 않을까 망설이게 됩니다.

그래서 아이폰에서 취침모드를 설정하는 방법에 관하여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아이폰이 수면모드일 때에는 방해금지 모드의 설정을 가져와 적용하게 됩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방해금지 모드와 유사한 설정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폰의 기본앱중 건강 앱을 열고 수면 부분을 터치합니다.

 

 

수면 페이지로 넘어온 다음 아래로 화면을 내리면 시작하기 버튼이 보입니다.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수면모드에 관한 여러 가지 설정을 시작합니다. 대부분은 아이폰이 옵션을 제시하는 것에서 자신에게 알맞은 부분만 수정해 주면 무난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침대 모양의 취침 시작 아이콘과 벨 모양의 기상시간 아이콘을 터치하여 끌어서 자신이 원하는 시간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 아래쪽에는 기상시간이 되면 알람을 울려줄지를 결정하는 버튼이 있습니다.

그런데 사실 저는 저 침대 모양의 취침시작 아이콘을 처음에는 자동차 아이콘 같아 보여서 이 아이콘은 뭘까 했었습니다.

 

추가적으로 옵션이나 편집에서 세세한 옵션들을 자신에게 알맞도록 설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모든 취침모드 설정을 끝내고 나면 취침시간 시작 시부터 아이폰 화면이 아래와 같이 변하게 됩니다.

 

수면모드 잠금화면을 열기 위해서는 아래쪽의 닫기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 닫기 버튼을 한번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리게 되고 그 다음엔 홈버튼을 한번 더 눌러줘야 사용 가능한 상태의 창이 열리게 됩니다.

 

수면 중 방해금지 모드라는 제목과 함께 기상시간까지는 전화 벨소리와 메시지 소리, 알림음 등이 울리지 않게 된다는 설명이 표시됩니다.

이상과 같이 아이폰에서 수면모드를 설정해 두면 잠자는 시간동안 만큼은 휴대폰의 방해에서 완전히 벗어나 숙면을 취하는 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