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의 타임랩스와 슬로모션 기능 알아보기

아이폰의 타임랩스와 슬로모션 기능 알아보기

아이폰에는 자체적으로 촬영 기능 중에 타임랩스와 슬로모션  기능이 존재합니다. 두 개의 기능은 결과물만을 따져 볼 때 서로 반대의 효과를 가진 영상 촬영물을 만들게 됩니다. 간단하게 비교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아이폰 타임랩스 : 15초를 1초로 줄여서 보여줍니다. 10시간 동안 타임랩스로 촬영하면 40분짜리 영상물이 나옵니다. 이 시간을 조절할 수 있는 옵션은 없습니다.

타임랩스가 유용한 이유는 장시간을 촬영해도 저장 파일의 크기가 아주 작다는 데 있습니다. 특정한 어떤 지점이나 목적물을 대상으로 기록의 목적으로 촬영하고 저장하는 기능으로는 매우 좋습니다.

- 아이폰 슬로모션 : 타임랩스와는 반대의 개념으로 시간을 늘려서 느리게 보이도록 촬영합니다. 실내에서 슬로모션 촬영시 형광등 불빛이 있는 경우 깜빡거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슬로모션 영상의 경우 케이블을 통해 바로 영상을 아이폰에서 복사해 올 경우 슬로우 모션이 지워지고 일반 영상이 됩니다. 타임랩스는 케이블을 이용해 바로 빼내도 그대로이지만 슬로모션 영상의 경우에는 지워져 버리고 마는 것입니다. 공유 보내기 등의 과정을 시작하는 시점에 동영상의 변환작업이 이루어지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이 현상을 극복하려면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하던가 메일이나 메신저 등을 통한 공유를 통해 빼와야 합니다. PC용 아이클라우드 설치에 문제가 있어서 자신에게 메시지를 보내는 과정을 거친 다음 다시 구글 지메일을 통해 파일을 받았는데 70MB 이상이었던 원본이 약 5MB로 작아져 있었습니다.

 

슬로모션 녹화의 경우에는 옵션이 전혀 없는 타임랩스와는 다르게 화질 및 프레임을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존재합니다.

아이폰 설정 메뉴에서 카메라 > 슬로 모션 녹화로 들어가면 1080HD - 120프레임, 720HD - 240 프레임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아래의 영상은 아이폰에서 찍은 타임랩스와 슬로모션을 비교한 영상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