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응용 프로그램 오류 0xc0000142 해결 방법

응용 프로그램 오류 0xc0000142 해결 방법

EXE 형태로 되어 있는 응용 프로그램의 실행 시에 발생하는 오류 0xc0000142는 주로 시스템 파일의 손상, 해당 응용 프로그램 파일의 손상 등에 의하여 발생하며 해당 프로그램을 업데이트하거나 초기화하면 대부분의 경우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이 오류의 다양한 해결방법을 제시하고 있으므로 순서대로 문제해결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1. 해당 응용 프로그램의 업데이트

0xc0000142 오류에 관하여 해당 프로그램에서 패치 버전을 내놓았을 경우에는 단순히 업데이트 만으로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윈도우 업데이트 > 문제를 일으키는 응용 프로그램의 업데이트를 모두 빠짐없이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가장 많은 문제를 야기하는 것으로 알려진 MS 오피스의 경우에는 문제를 일으키는 해당 제품을 업데이트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보통 문제를 일으키는 프로그램의 업데이트는 프로그램의 자체 메뉴에 존재하기도 하고 윈도우 설정의 앱에 존재하기도 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제작사 홈페이지에서 업데이트를 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엑셀의 경우를 예로 들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파일 > 더보기 > 계정 > 오피스 업데이트 > 업데이트 옵션 > 지금 업데이트에서 해당 제품을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문제를 일으키는 프로그램의 업데이트가 없거나 업데이트를 할 수 없는 상황인 경우에는 다음 단계의 수정을 시도해 봅니다.

 

2. 시스템 재시작 및 응용 프로그램의 재설치

단순히 시스템을 재시작하는 것 만으로도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또한, 문제를 일으키는 것으로 표시되는 응용 프로그램을 완전히 제거하고 다시 설치하는 방법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단순해 보이지만 문제를 일으키는 프로그램을 완전히 제거한 후 재설치하는 방법은 문제를 일으키는 응용 프로그램의 모든 파일을 새 파일로 교체하는 과정이므로 가장 확실한 대안이 될 수도 있습니다.

다만, 특별한 케이스로 삭제후 재설치가 불가능한 프로그램일 경우에는 다른 방법을 시도해 보아야 합니다.

 

반응형

 

3. 두개의 문제 해결사 실행

윈도우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문제 해결 > 추가 문제 해결사로 들어간 다음 Windows 업데이트 문제 해결사와 가장 아래에 위치한 프로그램 호환성 문제 해결사를 각각 실행해 봅니다.

 

4. 시스템 파일 손상 및 복구

윈도우 작업 표시줄의 검색 상자에 명령 프롬프트라고 입력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 dism(온라인 이미지 배포)

관리자 권한의 명령 프롬프트가 실행되면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거나 복사하여 붙여 넣기한 다음 엔터키를 눌러 과정을 진행합니다. 과정이 끝나면 PC를 재시작 합니다.

dism.exe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 sfc(시스템파일 검사 및 수정)

위에서와 동일하게 관리자 권한의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한 다음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거나 복사후 붙여넣기한 후 엔터키를 눌러 과정을 진행합니다. 과정이 끝나면 PC를 재시작 합니다.

sfc /scannow

 

5. 작업 관리자에서 임시적 조치 

Ctrl + Alt + Del 키를 눌러 작업 관리자를 로딩한 후 문제를 일으키는 응용 프로그램 목록을 선택한 다음 마우스 우클릭하여 작업 끝내기를 선택합니다. 이후 다시 실행하면 일시적으로 재사용하는 데에는 큰 문제가 없을 것 입니다.

 

6. 윈도우 설정의 앱에서 옵션 수정

0xc0000142 오류를 일으키는 가장 많은 앱으로 지목되는 MS 오피스 프로그램의 경우에 윈도우 설정 > 앱에서 Microsoft Office 365를 찾은 다음 이 항목을 누르고 수정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빠른 복구와 온라인 복구 옵션 모두 보이는데 시간이 좀 걸리지만 두가지 방법 모두를 시도해 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