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CI 장치, SM 버스 컨트롤러 등에 느낌표가 생겼을 때

PCI 장치, SM 버스 컨트롤러 등에 느낌표가 생겼을 때

PCI 데이터 인식 및 신호 처리 컨트롤러, PCI 장치, SM 버스 컨트롤러 등이 윈도우의 장치 관리자에서 노란색 느낌표를 표시하고 있는 경우가 있는 데 이는 모두 시스템 장치 영역에 포함되는 컨트롤러에 해당합니다. 

주로 CPU 관련 버스 컨트롤러로 인식되지만, 다른 장치의 시스템 드라이버 인스톨로 문제가 해결되기도 합니다.

가장 먼저 해결해야 할 것은 최신 메인보드 드라이버의 재설치입니다. 장치관리자에서 노란색 느낌표가 표시되는 문제는 대부분 메인보드 관련 드라이버 오류로 발생하므로 다른 유형의 느낌표 오류에 대하여도 광범위하게 적용될 수 있는 해결 방법입니다.

 

1. PC의 메인보드 이름 알아내기

윈도우 작업표시줄의 검색 상자에 dxdiag를 입력하고 열기를 누릅니다.

 

DirectX 진단 도구가 실행되면 중간쯤에 시스템 제조업체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이 부분에 메인보드의 제조업체와 모델명 그리고 바이오스 버전까지 표시되어 있습니다.

 

2. 메인보드 제조사의 웹페이지에서 드라이버 다운로드 후 설치

제 PC의 경우에 메인보드 이름은 기가바이트 A320M-H 모델이고 바이오스 버전은 F52a입니다. 바이오스 버전은 저 버전보다 상위 버전이 메인보드 제조사의 홈페이지에 올려져 있을 경우 업데이트할 수 있다는 말이 되겠습니다.

이제, 메인보드의 제조사와 모델명을 알게 되었으므로 제조사의 홈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고객지원 페이지에서 해당 메인보드 모델의 최신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시면 됩니다.

 

3. 자동 검색을 통한 드라이버 업데이트 시도

다만, 위의 메인보드 제조사로 이동하여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작업을 하기 이전에 장치 관리자에서 노란색 느낌표로 뜨는 부분을 마우스 우클릭하여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누른 다음 드라이버 자동 검색으로 문제가 해결되는지부터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단계에서 문제가 해결된다면 굳이 메인보드 제조사의 홈페이지에 접속할 필요는 없습니다.

 

위의, 모든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는 다면 안타깝지만 메인보드 또는 오류를 일으키는 장치의 물리적 손상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