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로고키 키보드 잠김 해제하는 방법

윈도우 로고키 키보드 잠김 해제하는 방법

어느 날 갑자기 잘 쓰던 윈도우 로고 키가 먹통이 되어 로고 키는 물론 로고 키와 조합해서 사용하던 단축키들까지 모두 먹통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순간적으로 윈도우 오류로 착각하여 당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원인은 대부분 아주 단순하게도 키보드의 로고키 관련 단축키 ON/OFF 기능이 건드려져 작동되는 경우가 거의 대부분입니다.

아래의 이미지처럼 키보드의 숫자 패드 위에 있는 NumLock 키나 키보드의 왼쪽 끝에 있는 Caps 또는 CapsLock 키를 누르면 키보드의 숫자 키패드 부분이 잠기거나 영문 대소문자가 변환된다는 것 까지는 아실 것입니다.

 

가장 끝으로 자물쇠 표시가 있는 것이 바로 윈도 로고 키 잠금 표시등입니다. 키보드마다 조금씩 다를 수는 있지만 보통 대부분이 저런 형태를 취하고 있습니다.

키보드마다 이 기능을 켜거나 끄는 방법이 모두 다릅니다. 직접 로고키 잠금 기능이 있는 원키로 끄고 키는 경우도 있고, 기능키와의 단축 조합으로 키거나 끄는 경우도 있는 데 저의 경우에는 두 번째에 해당합니다.

즉, 제 키보드는 윈도우 로고 키와 기능키인 fn 키를 함께 누르면 윈도우 로고키가 잠기거나 열립니다.

 

 

이상으로 윈도우 로고키가 먹통인 경우에 윈도우 로고키 또는 윈도우 로고키 조합키를 활성화시키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로, 윈도우 로고키가 들어가는 유용한 단축키들에 관하여 알아 보시려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 좀 더 알아 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로고키가 들어가는 최고의 유용한 단축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