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즉시 화면 잠금 단축키 윈도우 로고키+L 키가 먹통인 경우

즉시 화면 잠금 단축키 윈도우 로고키+L 키가 먹통인 경우

윈도우 화면을 절전 기능이 아닌 사용자의 액션에 의해 잠그는 방법으로는 동적 잠금과 '순식간에 잠금'이라고 윈도우 설정에서 표현되는 즉시 잠금이 있습니다. 동적 잠금은 노트북과 블루투스로 페어링 된 휴대폰이 노트북에서 멀어지면 자동으로 잠기는 기능이며, 즉시 잠금은 수동으로 윈도우 로고 키와 L 키를 동시에 눌러 즉시 잠금화면 상태로 만드는 것을 말합니다. 그런데, 잘 사용하던 즉시 잠금 단축키가 먹통이 되어 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순식간에 잠금 옵션은 윈도우 설정의 로그인 옵션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해당 부분에 아무런 설정 가능한 옵션이 없습니다.

 

왜 그런걸까요?

그 이유는 사실 이 설정이 단축키 한 번만 누르는 액션이기 때문에 다른 설정을 추가할 필요도 없습니다.

순식간에 잠금 단축키가 먹통이 되는 오류의 해결 방법은 사실 모든 윈도우 로고키의 먹통과 관련이 있습니다.

펑션키(fn)와 윈도우 로고키를 누르면 윈도우 로고키와 조합으로 작동하는 모든 단축키가 먹통이 됩니다.

 

즉, fn 키는 윈도우 로고키의 ON/OFF 스위칭 키와 같은 작용을 해서 사용자가 자기도 모르게 두개를 터치한 경우에는 그 이후부터 모든 윈도우 로고키와의 조합키가 작동이 중지됩니다.

다시 작동을 활성화하려면 다시 한번 펑션키(fn)와 윈도우 로고 키를 눌러주기만 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이제 순식간에 잠금 키는 다시 활성화됩니다.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