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탕화면 좌측 상단에 나오는 입력 표시기 문자열 마무리 제거 방법

바탕화면 좌측 상단에 나오는 입력 표시기 문자열 마무리 제거 방법

웹브라우저 또는 워드 등에서 타이핑 도중 모니터 화면 좌측 상단 모서리 부분에 조그맣게 나오는 한글 입력기 모습에 짜증 날 때가 있습니다. 이는 작업 표시줄의 알림 영역에 들어가 있는 한영 전환 확장 입력기가 해당 부분에 나타나는 오류인데 꽤나 오래된 전통이 있는 윈도우 작업 표시줄 입력 도구 모음 오류입니다.

문자열 마무리라는 기능으로도 불리기도 하며, 이는 MS 워드의 전용 키보드 기능과도 연관이 있다믄 말도 있습니다.

 

이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입력 도구 모음의 설정에 두가지가 체크되어 있으면 안 됩니다. 다른 부분의 클릭 등에 의해 일시적으로 증상이 해결될 수는 있지만 근본적으로 설정을 바꾸지 않으면 언제 다시 모니터 좌측 상단 모서리에 튀어나올지 모르므로 후환을 없애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순서로 작업해야 합니다.

 

반응형

 

1. '윈도우 설정 > 장치 > 입력 > 고급 키보드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고급 키보드 설정 페이지에서 '입력 도구 모음 옵션'을 클릭합니다.

 

3. 입력 도구 모음 탭에서 '바탕화면에 표시'와  '입력 도구 모음에 텍스트 레이블 표시'가 체크되어 있으면 안 됩니다. 즉, 입력 도구 모음은 작업 표시줄에 고정으로 설정하고, 그 아래에 있는 세 가지 옵션은 모두 체크 해제합니다. 적용 및 확인 버튼을 눌러 주면 이제 모니터의 좌측 상단 모서리는 불청객 입력 도구 모음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됩니다.

 

 

4. 입력관련 최적화를 진행합니다.

마지막으로 입력과 관련하여 최대한 단순화시켜주어야 언어팩이나 키보드 관련 오류가 적습니다. 

윈도우 설정 > 시간 및 언어 > 언어 부분으로 들어갑니다.

한국어 언어팩 속에는 영어가 함께 기본으로 들어가 있으므로 별도의 영어팩은 없어도 됩니다. 즉 가장 단순하고 깔끔한 구성은 언어팩은 한국어 하나만, 키보드는 Microsoft 입력기 하나만 두는 방식입니다.

언어는 윈도우 사용상 다른 언어팩을 꼭 사용해야 하는 경우라면, 키보드만이라도 반드시 Microsoft 입력기 하나만 남겨두어야 오류가 나지 않습니다.

설정을 단순화시켰다면 PC를 재시작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