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스크 컨트롤러 : 현재 활성 파티션이 압축되어 있습니다.

디스크 컨트롤러 : 현재 활성 파티션이 압축되어 있습니다.

윈도우10에서 디스크 공간을 절약하기 위해 C 드라이브에 압축 옵션이 적용되어 있는 경우에는 윈도우 업데이트를 더 이상 진행할 수 없는 오류가 나타납니다. 그 오류의 내용은 '디스크 컨트롤러 : 현재 활성 파티션이 압축되어 있습니다.'라고 뜨게 되며 빨간색 느낌표로 표시되게 됩니다.

 

해결 방법은 해당 드라이브 또는 파티션의 압축 옵션을 해제해야 합니다.

 

1. 해당 드라이브의 압축 옵션 해제

C 드라이브를 마우스 우클릭한 후 속성을 누른 다음 해당 드라이브의 압축 옵션을 체크 해제합니다. 이후 C: 드라이브에 한해 적용을 누르면 과정이 끝이 납니다. 이제 업데이트 과정을 다시 시도해 봅니다.

 

 

위의 과정을 진행함에도 불구하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다면 다음 단계를 시도해 봅니다.

 

2. 업데이트 문제 해결사 실행

윈도우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문제 해결 > 추가 문제 해결사로 들어간 다음 Windows 업데이트 문제 해결사를 실행하여 과정을 진행해 봅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문제 해결사를 통해서도 문제를 해결할 수 없는 경우에는 마지막으로 아래의 과정들을 거쳐 봅니다.

 

3. dism 및 sfc

온라인 이미지 복구와 시스템 파일 무결성 검사를 시행합니다.

윈도우 작업 표시줄의 검색 상자에 cmd라고 입력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합니다.

 

관리자 권한의 명령 프롬프트가 실행되면 아래의 오류 수정 과정 두 가지를 진행합니다.

 

-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 sfc /scannow

 

각각의 과정을 마칠때마다 PC를 재시작하고 업데이트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검토해 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