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크롬 웹 브라우저 다크 모드로 보는 방법

구글 크롬 웹 브라우저 다크 모드로 보는 방법

요즘 대세는 눈을 보호하는 다크 모드가 점점 확대되는 추세입니다. 윈도우는 물론 인터넷 브라우저 영역도 마찬가지 인데, 구글 크롬의 경우 별도의 다크 테마가 많이 나와 있지만 적용되지 않는 경우도 많고 브라우저 업데이트 시 무용지물이 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가장 확실한 방법은 크롬의 개발자 모드 설정에서 직접 다크 모드를 지정해 주는 방법이 쉽고 확실합니다. 

 

1. 크롬 브라우저의 주소창에 아래와 같은 문자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눌러 개발자 모드로 전환합니다.

 

chrome://flags

 

 

2. 개발자 모드로 진입한 다음 위쪽의 검색창에 dark 라고 입력한 다음 엔터키를 누르면 두 가지 항목이 나옵니다. 

그중 위쪽에 있는 'Force Dark Mode for Web Contents' 옆의 옵션을 Default에서 Enabled로 바꿔줍니다.

 

 

3. 하단의 Relaunch 버튼을 눌러 크롬을 재시작하면 적용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언제든지 이 옵션을 Default로 바꿔주면 기본 상태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이 모드가 유용한 건 흰 바탕에 글씨가 많으며, 진한 블랙 색상이 아닌 약한 블랙의 글씨가 많을 경우 가독성이 많이 떨어지고 눈이 피로하게 되는 데, 그럴 때 매우 요긴합니다.

아래의 경우는 제가 네이버 지식인에 나오는 글씨들을 읽으려 할 경우 글씨들이 진한 검은색이 아닌 진한 회색에 가까운 글씨로 인해 눈의 피로감을 많이 느껴 이 방법을 사용한 다음 다시 들어가 본 스크린 샷입니다.

 

 

다만, 이 모드에서도 특정한 색상 폰트들의 경우에는 오히려 더 흐리게 보일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필요할 경우에만 바꿔서 쓰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크롬 브라우저 88버전에서는 크롬 검색 설정 자체에서 다크 모드 설정을 지원하였으나, 현재 89버전에서는 다크 모드 지원을 검색 옵션 설정에서 빼버리고 존재하지 않는 상태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