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컬 PC에 검색기록을 남기지 않는 방법 - 시크릿 모드

로컬 PC에 검색기록을 남기지 않는 방법 - 시크릿 모드

이하에서 시크릿 모드에 대한 설명을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기준으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시크릿 모드를 통한 웹 서핑 활동을 시크릿 브라우징이라고 하는 데, 웹 사이트 방문 기록,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기타 양식에 입력한 정보, 웹사이트에 부여된 권한 등을 로컬 기록으로 저장하지 않는 웹 브라우저 모드를 말합니다.

예외적으로 시크릿 모드를 통해서도 피할 수 없는 부분은 다운로드한 파일, 시크릿 모드에서 생성한 북마크, 시크릿 모드로 활동한 PC가 아닌 상대방 즉, 내가 방문한 웹 사이트 또는 고용주나 학교,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자(ISP) 측에는 기록이 남게 됩니다.

 

1. 시크릿 모드 설정하는 방법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우측 상단 점 3개를 클릭한 다음 시크릿 모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단축키는 윈도우즈와 리눅스, 크롬 OS의 경우에 'Ctrl + Shift + N'이며, 애플 맥의 경우에는 '커맨드 + Shift + N'입니다.

 

아래의 이미지에서처럼 시크릿 모드로 전환될 경우 타사의 쿠기까지 차단하여 특정 사이트가 사용자를 추적하지 못하도록 별도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2. 시크릿 모드를 종료하는 방법

시크릿 모드를 클릭하면 일반적인 크롬 브라우저 창과는 별도로 별개의 새로운 창에서 크롬이 시크릿 모드로 열리게 됩니다. 시크릿 모드로 열린 창에서 새 탭을 열 경우, 모든 새 탭들은 시크릿 모드의 탭으로 열리게 되므로 탭이 아닌 창을 일괄해서 우측 상단의 X표를 눌러 닫게 되면 모든 시크릿 모드 탭들이 종료됩니다.

 

3. 시크릿 모드에서도 계속해서 표시될 수 있는 정보

크롬의 시크릿 모드를 사용한 경우에 웹 서비스, 웹사이트, 검색엔진, 제공업체에서는 다음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의 대략적인 위치를 식별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IP 주소
- 웹 서비스를 사용할 때의 활동
- Gmail 등 웹 서비스에 로그인한 경우 신원 정보

기타, Chrome 시크릿 창에서도 결제 정보, 비밀번호, 연락처 정보를 찾고 사용할 수 있지만 저장된 정보를 변경할 수는 없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