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업 표시줄 오른쪽 끝에 있는 바탕 화면 보기 제거하는 방법

작업 표시줄 오른쪽 끝에 있는 바탕 화면 보기 제거하는 방법

작업 표시줄의 오른쪽 끝에는 한 번의 클릭으로 바탕 화면을 볼 수 있는 바탕 화면 보기 영역이 존재합니다. 과거 윈도우7에서 작업 표시줄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등록하여 사용하던 기능을 알림 영역 우측으로 조정한 것입니다.

 

 

하지만, 클릭할 수 있는 범위가 좁은 데다가 작업 표시줄의 우측 끝에 눈여겨보지 않으면 그러한 기능이 존재하는지 조차 모르는 사용자들도 많아 꾸준히 문제가 제기되고 있는 부분입니다. Aero Peek라는 기능으로 존재할 때에는 설정이 가능했던 것으로 보이나, 현재는 바탕화면 보기라는 이름만 쓰이고 있으면 윈도우 자체에서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바로는 윈도우10에서 작업 표시줄에 존재하는 바탕 화면 보기 기능을 보이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파일을 실행하여야 합니다.

아래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실행한 다음 원하는 설정을 누르면 그것으로 끝입니다.

 

ShowDesktop Remover.exe
1.64MB

파일은 설치 파일이 아닌 한 가지 기능만 존재하는 단독 파일로 번거롭지는 않습니다.

기부에 의해 운영되는 프리웨어이므로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장 아래에 있는 Hide Show Desktop on System Startup을 체크하고 Apply 버튼을 눌러준 다음 PC를 재시작하면 다음부터는 항상 바탕 화면 보기 영역이 없는 상태로 부팅됩니다.

 

 

만일, PC의 재시작 후에도 바탕 화면 보기의 제거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에는 프로그램을 실행했던 폴더로 이동해 봅니다. 폴더의 내요을 보면 세 번째 옵션을 선택한 다음 재부팅한 뒤로 해당 파일을 보관했던 폴더에는 StartShowDesktop Remover.exe라는 파일이 생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파일을 실행시켜 준 다음 다시 한번 PC를 재시작해 보기 바랍니다.

또한, 작업 표시줄의 명령 상자에 msconfig를 입력한 다음 시스템 구성에서 시작 프로그램 그룹을 관찰해 보면 시작 프로그램 그룹에 등록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