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S 워드에서 한컴 워드의 왼쪽 오른쪽 정렬인 나눔정렬 기능 이용하기

MS 워드에서 한컴 워드의 왼쪽 오른쪽 정렬인 나눔정렬 기능 이용하기

한컴 한글 워드에는 양쪽으로 문서의 좌측과 우측으로 정렬하게 하여 영수증 같은 문서 작성 시 정렬을 쉽게 도와주는 나눔 정렬 기능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MS 워드에는 나눔 정렬 기능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하에서는 MS 워드의 탭을 이용해 한두번의 클릭만으로 간단하게 나눔 정렬을 구현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컴 한글 워드에서는 문장을 블록지정한 다음 나눔 정렬 아이콘을 누르면 좌측, 중앙, 우측으로 자동 나눔 정렬이 이루어집니다. 

 

MS 워드에서는 이러한 나눔 정렬이 존재하지 않으며 좌측 상단 모서리에 있는 탭 선택 버튼을 이용해 나눔 정렬과 동일한 작업을 손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의 핵심은 좌측 상단 모서리에서 ㄴ, ㅗ, 」 세가지 탭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각각 좌측 정렬, 좌우측 정렬 지점 사이의 중앙 지점에 새로운 정렬 지점을 추가할 경우, 우측 정렬의 경우에 선택해 두면 됩니다. 

선택이 끝나고 나서 원하는 가로탭 위치에서 클릭하면 해당 지점이 나눔 정렬의 지점으로 추가됩니다.

 

정렬 지점을 제거하고자 할 경우에는 제거하고자 하는 탭에 표시된 정렬 기준 표시를 마우스 커서로 클릭한 다음 드래그해서 빼버리면 제거됩니다.

이 기능을 처음 사용할 때에는 다소 어색한 느낌이 들 수 있으나 자주 사용하다 보면 오히려 한컴 워드의 나눔 정렬보다 편하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