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43가지 한국어 무료 글꼴 구글 폰트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1043가지 한국어 무료 글꼴 구글 폰트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구글에서는 자체적으로 상업용 이용까지도 가능한 무료 한글 글꼴 1043가지를 배포하고 있습니다. 구글에서 배포 중인 글꼴들은 상업용 또는 비상업용 이용이 가능하며 제한되는 것은 해당 글꼴 자체를 유료로 재판매하는 행위만 금지됩니다. 아래에서는 구글 무료 배포 TTF 글꼴의 다운로드 및 설치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도 앞으로는 저작권에서 자유로운 무료 글꼴이나 폰트를 찾아 검색하면서 헤메는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1. 구글 폰트의 다운로드

아래의 주소로 이동하여 자유롭게 원하는 한글 글꼴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구글 한글 글꼴 다운로드

 

만일, 한글 글꼴이 아닌 다른 나라들의 글꼴을 다운로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구글 폰트 페이지의 가장 상위 디렉토리인 fonts.gooogle.com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아래에서는 테스트를 위해 구글 한글 폰트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안녕 멜로디라는 글꼴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이미지에서처럼 구글 한글 폰트 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목록에서 안녕 멜로디 글꼴을 클릭합니다.

 

가족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PC로 저장되는데 안녕 멜로디라고 적혀 있는 글꼴은 막상 다운로드하고 보니 감자꽃이라는 이름을 가진 폰트입니다.

 

 

2. 구글 무료 한글 폰트의 설치

다운로드된 Gamja_Flower.zip 파일의 압축을 해제하니 폰트에 대한 설명 텍스트 문서와 감자꽃 ttf 확장자의 폰트가 나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폰트의 설치는 매우 간단하여 ttf 파일을 마우스 우클릭하여 설치를 선택하거나 C:\Windows\Fonts 디렉토리에 복사해서 붙여 넣기 해도 됩니다.

설치하고 나면 원본 ttf 파일은 삭제하여도 무방합니다.

 

 

3. 설치된 폰트의 사용

ttf 폰트를 설치했다고 해서 윈도우의 시스템 폰트를 변경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그래픽 응용 프로그램이나 문서 편집 프로그램 등에서 광범위하게 변경할 수 있는 폰트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면 위에서 감자꽃 글꼴을 설치하였는 데 이제 그림판에서 특정 이미지에 문자를 삽입할 경우 감자꽃 폰트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상으로 간략하게 구글 무료 폰트의 다운로드 및 설치, 사용에 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