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즈 서비스 최적화 국산 프로그램 Windows Optimizer Service

윈도우즈 서비스 최적화 국산 프로그램 Windows Optimizer Service

오늘 소개해 드릴 프로그램은 Windows Optimizer Service 입니다.
윈도우즈 상위버전으로 올라갈수록 수많은 백그라운드 서비스가 추가되어 시스템을 버벅이게 하는 가장큰 요소중 하나로 작용합니다.

 

예를 들자면 프린터가 필요하지 않는 환경에서 항상 작동하는 프린터서비스라든가 사무실 네트워킹환경에 적용되어야할 공유보안 서비스가 가정용 일반 PC환경에서 항상 작동중이라든가 하는 불필요한 서비스들입니다.
컴퓨터의 메모리는 한정되어 있는데 이러한 불필요한 수많은 서비스가 항상 작동중이라면 하드웨어를 업그레이드 한들 그만큼의 가치를 발휘하지 못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에 최적화의 여러 방법중 서비스 최적화에 특화된 국산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이름은 윈도우즈 옵티마이저 서비스 이고 네이버 자료실이나 개발자 계정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 네이버 자료실 : https://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GWS_002651#
- 개발자 계정 : http://www.newtester.com/bbs/board.php?bo_table=hack_util&wr_id=116

 

 

아래의 소프트웨어 소개 및 참고사항은 네이버자료실의 프로그램 설명내용입니다.

 

소프트웨어 소개-
언어 : 한글/영어 | 크기 : 4MB
윈도우의 불필요한 서비스를 제거 함 으로써 시스템을 항상 최적화 하고 리소스의 효율을 극대화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Windows XP,Windows 2003, Windows 2008 버전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참고사항-
.net framework 4.5 이상
Windows의 관리자 계정이 아닌경우 일부 기능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Internet Explorer 5.01 이상 사용을 권장합니다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압축되어 있는데 압축을 해제하면 아래와 같이 인스톨 방식이 아닌 바로 사용하는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SevicesOptimizer.exe 파일을 가능하면 우클릭하여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합니다.

 

 

 

하위버전에서는 모르겠으나 윈도우즈10의 경우에는 윈도우즈 디펜더가 악성프로그램으로 인식하여 실행을 막습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 경우 추가정보를 클릭하고 실행을 눌러 실행시킵니다.

 

 

아래의 화면은 윈도우즈 서비스 옵티마이저가 실행된 화면이며, 한국분이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모두 한글화되어 있어  쓰기 편합니다.

 

 

이중에서 필수적으로 체크하고 설정해주어야 할 부분은 서비스 진단과 자동 최적화 부분이며, 수동 최적화와 게임모드 최적화 부분은 개인상황에 따라 설정또는 해제해 주십시요.

그리고 나머지 버튼들도 한번씩 눌러서 어떠한 항목들과 기능이 있는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그림에서 빨간색 네모부분이 필수체크항목이며, 노란색 네모부분은 선택적 체크항목입니다.

 

 

 

윈도우즈 10의 경우엔 백그라운드 업데이트 또는 서비스 활성화가 많아서인지 상당한 백그라운드 작업이 있더군요.

저의 경우엔 윈도우즈 10을 새로 깔게 되면 2-3일 정도는 거의 그냥 켜두고 가끔 리부팅만 해줍니다.

백그라운드 정리나 업데이트 할 시간을 줄려고 하는 거죠.

 

윈도우즈10의 경우에 윈도우즈 업데이트가 있는지 살펴보려면 윈도우즈 시작버튼을 누르고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 다음 나오는 항목중에서 업데이트 및 보안 버튼을 누르고 들어가서 업데이트 하시면 됩니다.

 

 

이상 윈도우즈 서비스 옵티마이저 프로그램 소개를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