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로그 등의 글쓰기 글자수 계산기

블로그 등의 글쓰기 글자수 계산기

오늘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글자수 계산기입니다.
물론 티스토리에 한정해서 말씀드리자면 수익승인이 나신분들은 뭐 별 관심이 없을 수도 있겠지만, 승인신청해놓고 꾸준히 포스팅해야 하는 분들에게는 유용한 프로그램일것 같아서 소개해 드립니다.

아시다시피 티스토리 블로그는 대략 800자에서 1000자 이상으로 대비하여 승인신청하는것이 좋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 개인적인 생각으론 가능하면 승인대비해서 쓰던 초심을 유지하는 것이 블로그 지수를 높여서 검색엔진들에게 좋은 점수를 받는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물론 저도 초심을 유지하지 못하고 글자수가 자꾸 줄어들고 그림은 많아지는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먼저 프로그램을 만드신 블캣닷컴 블로그로 가야합니다.

 

http://blog.bloodcat.com/128?category=414119

 
가시면 간단한 설명과함께 프로그램과 개별적으로 수정이 가능하도록 오픈소스코드도 공개되어 있습니다.
다운로드 받으신뒤 설치하면 프로그램은 아주 간단하고 가볍습니다. 
그야말로 단순하게 복사버튼, 붙여넣기 버튼, 지우기 버튼, 계산하기 버튼 4가지 기능만 제공되니 그럴만도 합니다.
 

 

자 그럼 이 포스팅의 글자수를 초심으로 돌아가기위해 이 프로그램으로 측정해 보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글자수를 이 프로그램으로 측정하는 순서는 단축키 Ctrl + A (전체선택) 를 누른뒤 Ctrl + C (복사)하여 이 프로그램창에 Ctrl + V (붙여넣기) 하면 자동으로 이미지는 걸르고 순수 글자수만 계산해 주더군요.

 

 

 

단축키를 사용하는 것이 싫으신 분들은 전체선택후 복사하기만 단축키를 사용하시고, 프로그램창을 누른뒤에는 붙여넣기 버튼과 계산하기 버튼을 사용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다음 포스팅으로 넘어가서는 지우기 버튼으로 이전포스팅글자수 계산한글을 지우고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300자 이상을 더 쓰라고 저 프로그램이 지시를 하네요.

 

티스토리 블로그 승인이 난뒤에는 긴장감이 조금 풀어져서 1000자 규칙을 지키지 않고 질보다 양으로 승부하기 위해 아무래도 글자수가 작아지고 그림이나 사진이 많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프로그램을 항상 끼고 있으면 그나마 조금이라도 나태함을 잡아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만약 외부에서 작업하느라 글자수 계산기 프로그램이 없다면 급한대로 네이버 글자수 계산페이지에서 할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 글자수 세기 ->  클릭

구조는 글자수 세기 프로그램과 상당히 유사하게 생겼습니다.

 

 

개인적인 공간에서 작업하실 경우에는 글자수 프로그램을 항상 띄워두고 작업하면 되실듯하며, 다른장소에서 미처 프로그램을 소지할 상황이 아니실경우 급한대로 네이버 글자수계산 이라고 검색하신뒤 작업하시면 될듯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