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S의 구버전 브라우저 인터넷 익스플로러 위치

MS의 구버전 브라우저 인터넷 익스플로러 위치

마이크로소프트의 과거 주력 브라우저였던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실행 위치를 찾는 포스팅입니다. 현재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구글의 크롬, 마이크로소프트의 엣지, 모질라의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를 사용하므로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잊혀가는 웹브라우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경우 공공기관들에서는 이미 익스플로러를 기준으로 만들어 둔 플랫폼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예산이 집행되는 등의 절차를 거쳐야 하므로 아직도 익스플로러에서만 작동되는 사이트들이 남아 있습니다.

문제는 최신 버전의 윈도우10에서는 컴퓨터에 대해 이해가 부족할 경우 엣지나 크롬이 아닌 익스플로러의 실행 위치를 찾는 것에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간단한 문제이지만 소수의 어려움을 겪을지도 모를 분들을 위해 이 글을 포스팅합니다.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하면 바로 실행이 가능합니다.

 

1.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2. 윈도우 메뉴에 나오는 앱 목록을 아래쪽으로 스크롤합니다.

3. Windows 보조 프로그램 폴더가 보이면 이 폴더의 드롭다운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4. 보조프로그램의 목록 중 Internet Explorer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5. 익스플로러 아이콘을 마우스로 끌어서 우측 바로 옆의 자주 쓰는 아이콘들 쪽으로 이동하면 다음부터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는 익스플로러가 실행된 상태에서 작업 표시줄의 아이콘을 우클릭하고 고정하면 작업 표시줄에 아이콘을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6. 시작 메뉴가 삭제되어 시작 메뉴에서도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찾기 어려운 경우에는 아래의 경로에서 직접 실행파일인 explore.exe를 더블 클릭해야 합니다.

- C:\Program Files\Internet Explorer\iexplore.exe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소위 '죽지 않는 브라우저'라는 이름으로 불릴 정도로 마이크로소프트조차 완전한 제거가 사용자들 여건상 쉽지 않은 브라우저입니다. 이는 아무리 엣지를 홍보하더라도 이미 형성된 거대한 익스플로러 플랫폼과 최신으로 업데이트하기 어려운 사람들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비록 전면으로 당당하게 나오지 못하고 제작사조차 홍보하지 않는 지원을 멈춘 브라우저이지만 위와 같은 이유로 거의 좀비처럼 상당한 세월을 더 생명연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