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타이핑 도중 한영 전환 오류시 간단 체크 방법

윈도우 타이핑 도중 한영 전환 오류시 간단 체크 방법

한글로 타이핑해야 할 경우에 한영 전환 키가 안 먹히면서 한글과 영문 간의 전환이 잘 일어나지 않을 경우에 제가 사용하는 임시 조치 방법입니다. 이 방법들은 제가 효과를 본 경험을 토대로 올리는 것이므로 해박한 프로그래밍 지식이나 OS 프로그래머 수준의 지식에 기반한 것이 아니므로 효과가 없을 수도 있음을 미리 알려 드립니다.

 

1. 웹브라우저 주소 표시줄 한번 클릭후 다시 입력

한영 전환 오류가 날 경우 웹브라우저의 상단 주소 표시줄을 마우스로 한번 클릭한 후 다시 입력 폼으로 돌아와 타이핑해 봅니다. 이 방법은 과거에는 잘 통했던 방법입니다.

 

2. PC 재시작

일반적으로 시작 프로그램 그룹에 오류의 원인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등록되어 있거나, 오랜 시간 PC를 사용한 경우에 나타나는 오류들은 대부분 PC를 재시작하면 사라집니다.

다만, 재시작후에도 동일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윈도우 작업 표시줄의 검색 상자에 msconfig라고 입력한 다음 시스템 구성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이후 시작 프로그램 탭에서 불필요한 시작 프로그램들은 사용 안 함으로 설정을 변경해 봅니다.

 

3. 언어설정 단순화

윈도우 설정 > 시간 및 언어 > 언어로 이동한 다음 기본 설정 언어는 한국어 하나만 남겨두고 영어든 뭐든 모두 제거합니다.

 

 

다음으로 한국어를 누르면 옵션이 있습니다. 옵션을 클릭합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설치된 키보드들의 목록과 하드웨어 키보드 레이아웃 항목이 존재합니다.

 

① 키보드 항목에서는 Microsoft 입력기 하나만 남겨두고 그 외의 입력기가 있다면 모두 제거합니다.
② 레이아웃 변경을 누르면 서너가지의 키보드 레이아웃이 나오는 데, 큰 차이는 없으므로 하나씩 변경해 가며 오류가 없는 키보드 레이아웃이 있는지 체크해 봅니다.

 

4. 시스템 파일 검사

이도저도 문제가 발견되지 않는 다면 모든 시스템 오류가 그러하듯 윈도우 기본 시스템 파일 손상 검사 및 수정 과정을 밟아 봅니다.

윈도우 작업 표시줄의 검색 상자에 CMD라고 입력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하고 아래의 두 개의 과정을 수행합니다.

 

sfc /scannow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위의 명령어들은 직접 타이핑하지 않더라도 드래그하여 복사한 다음 명령창에 붙여 넣기 하고 엔터키를 눌러도 됩니다.

과정이 모두 끝나면 PC를 재시작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