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nyclick, anytray 오류 해결 방법

anyclick, anytray 오류 해결 방법

anytray.exe 파일은 무선 와이파이 관련 또는 네트워크 보안 인증 관련 프로그램의 하나인 anyclick 설치 시 압축 해제되어 설치되는 파일로 anyclick 프로그램에 포함된 파일중 하나로 보입니다.

윈도우 시작 시 anytray파일로 인하여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해당 파일을 제거한 후 재설치하는 방법 등을 통해 오류 수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아래의 순서대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시작프로그램 그룹에서 제거

윈도우 설정 > 앱 > 시작 프로그램으로 이동한 다음 Anytray 또는 AnyClick이 보이는 경우 모두 끔으로 합니다. 기타 의심 가는 통신이나 보안 관련 프로그램이 있다면 꺼두시기 바랍니다.

 

 

2. anyclick 제거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 삭제에서 anyclick 이라는 프로그램 이름이 보인다면 이를 제거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 꼭 필요한 프로그램일 경우 제거한 후 다시 다운로드하여 설치해 봅니다. 다만, 이렇게 하려면 오류를 일으키는 anytray.exe가 속한 anyclick 등의 프로그램이 최초 설치된 곳을 알아야 다운로드 할 수 있다는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3. anyclick이 제어판에서 보이지 않는 경우

윈도우 작업 표시줄의 검색 상자에 레지스트리라고 입력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의 상단 메뉴에서 편집을 클릭한 다음 찾기를 누르고 anytray를 입력한 다음 찾기와 다음 찾기를 통해 검색되는 모든 anytray 관련 키값과 폴더들을 삭제합니다.

 

이 작업은 다소 지루한 작업이 될 수도 있지만 제어판에 등록되지 않고 설치된 프로그램들의 작동을 멈추게 하는 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작업이 끝나면 PC를 재시작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