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고대비 테마 해제가 안되는 오류

윈도우 고대비 테마 해제가 안되는 오류

윈도우 접근성 기능 중 고대비 기능은 색상의 대비가 낮은 텍스트는 시력이 낮은 사용자가 읽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윈도우에는 강력한 대비 색을 통해 PC에서 텍스트를 더 빠르고 쉽게 읽을 수 있도록 고대비 테마를 설정할 수 있지만 해제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대비 기능의 해제에 문제가 생긴 경우에 아래의 몇가지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1. 고대비 설정 해제

윈도우 설정 > 접근성 > 고대비에서 고대비 켜기 기능이 꺼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2. 설정 동기화로 인한 간섭 검토

현재 PC의 윈도우에 로그인하는 계정이 고대비를 사용 중인 다른 기기와 설정 동기화 중이 아닌지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와 같은 경우에는 현재 PC에서 고대비 기능을 제거하더라도 설정 동기화 중인 다른 기기에서 설정이나 테마를 동기화한 경우 이 영향에 의해 현재 PC의 고대비 기능 해제가 제대로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기본 테마로 변경 적용

접근성 분야의 고대비 설정이 윈도우의 기본 골격인 테마에 의해 영향을 받고 있을 수 있습니다.

고대비 기능보다 상위 권한인 기본 테마가 고대비 기능의 해제에 간섭하는 것은 아닌지 검토해 보아야 합니다.

윈도우 설정 > 개인 설정 > 테마로 들어간 다음 고대비가 선택되어 있다면 해제하거나 또는 기본 윈도우 테마로 변경한 후 고대비 해제에 관하여 검토해 봅니다.

 

 

4. 색 설정에서 자동 테마 컬러 해제

테마 컬러를 컨트롤하는 또 하나의 옵션은 윈도우 설정 > 개인 설정 > 색 항목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색 항목을 선택한 다음 오른쪽 창에서 '자동으로 내 배경 화면에서 테마 컬러 선택'에 체크되어 있다면 체크를 해제해 보시기 바랍니다.

 

 

5. 기타 외부 프로그램의 간섭

그래픽 카드 제조사의 프로그램이나 테마 설정과 관련된 외부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 이에 의한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웹 브라우저 자체에서 고대비 기능을 지원하는 경우에는 웹 브라우저에 한하여 윈도우의 설정과는 다른 설정을 보일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