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그램 바로 가기 아이콘 우클릭시 최근 목록 안나오게 하는 방법

프로그램 바로 가기 아이콘 우클릭시 최근 목록 안나오게 하는 방법

윈도우의 시작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각종 프로그램 앱 바로 가기 아이콘을 마우스로 우클릭하면 나오는 최근 실행한 작업 목록 리스트는 개인적으로 작업한 내용이므로 다른 사람들에게 노출되는 것을 원치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윈도우의 모든 최근 사용 목록을 제거하거나 보이지 않기를 원할 경우에는 아래처럼 두 가지의 윈도우 설정을 해제해 주어야 합니다.

 

1. 시작 아이콘, 작업 표시줄, 파일 탐색기 최근 사용 목록 제거하기

마우스로 시작 버튼을 누른 다음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의 바로 가기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하면 최근에 해당 프로그램으로 작업한 내용들이 나오게 됩니다.

예를 들면 아래의 이미지처럼 포토샵에서 최근 사용한 파일 이름들이 리스트로 쭉 나오게 됩니다.

 

 

이러한 현상은 만일 해당 프로그램을 작업 표시줄에 고정해 두고 사용 중일 경우에는 작업 표시줄에서도 동일하게 나타나게 됩니다.

 

 

이 문제의 해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윈도우 설정 > 개인 설정 > 시작으로 들어간 다음 우측 창에서 가장 아래쪽에 있는 '시작 메뉴의 점프 목록, 작업 표시줄 또는 파일 탐색기 즐겨찾기에서 최근에 연 항목 표시' 항목을 끔으로 설정해 줍니다.

 

끔으로 설정하면 조금 전까지 보이던 포토샵의 최근 사용 목록이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도 보이지 않게 됩니다.

 

 

2. 작업 표시줄의 검색 상자 최근 목록 제거

위에서의 작업을 하여도 남아 있게 되는 부분이 있는 데 그 부분이 바로 작업 표시줄의 검색 상자 부분에서 나타나게 되는 윈도우 최근 사용 기록 목록입니다.

 

 

이 문제 역시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방법의 완전한 적용을 위해서는 설정후 PC의 재시작이 필요합니다.

윈도우 설정 > 개인 정보 > 활동 기록으로 들어간 다음 먼저 '이 장치에 내 활동 기록 저장'의 체크 표시를 해제합니다.

다음으로 아래쪽에 있는 활동 기록 지우기 작업을 통해 현재까지의 활동 기록은 지워 줍니다. 

작업을 마치고 나면 PC를 재시작하여야 하는 데 이후에는 작업 내용이 기록되지 않게 됩니다.

 

아래의 스크린숏 이미지처럼 PC를 재시작하고 난 다음 작업 표시줄의 검색 상자에 나타나던 최근 목록이 이제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