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재시작시 이전의 작업내용 로딩하지 않는 방법

윈도우 재시작시 이전의 작업내용 로딩하지 않는 방법

컴퓨터를 껐다 킬 경우에 윈도 10의 경우에는 이전에 작업하던 내용들이 그대로 다시 로드되므로 개인적인 공간에서 PC를 사용하는 분들의 경우에는 이 기능을 편리하게 사용 중이실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여러 사람이 사용하는 공용 공간이나 컴퓨터를 공유하는 가정의 경우에는 이 기능을 끄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PC에서 재시작시 이전 작업 내용을 다시 불러들이지 않도록 간단히 설정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작업 표시줄 왼쪽의 윈도우윈도 시작 로고 버튼을 우클릭한 다음 윈도 설정 아이콘을 누릅니다. 그다음 계정 > 로그인 옵션 항목으로 들어간 다음 우측 창에서 아래로 슬라이드 바를 내리면 '앱 다시 시작'이라는 옵션이 보입니다.

여기서 '앱 다시 시작'이라는 항목에 있는 "로그아웃했다가 로그인한 후 다시 시작할 때 자동으로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앱을 저장합니다"라는 옵션을 꺼두면 됩니다.

 

기타 내용으로 바로 아래에 있는 개인 정보 항목의 계정 정보를 표시하는 항목도 꺼두면 로그인 화면에 내 이메일 주소가 표시되는 현상을 막을 수 있습니다. 다만,  그 바로 아래의 디바이스 자동 로그인 설정까지 꺼두게 되면 다소 귀찮게 되므로 이 기능은 켜 두길 권장해 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