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10 사진 앱을 이용해 그림파일 여러개를 하나의 PDF로 만들기

윈도우 10 사진 앱을 이용해 그림파일 여러개를 하나의 PDF로 만들기

윈도우 10의 사진 앱을 이용하면 여러 장의 이미지 파일들을 매우 손쉽게 하나의 PDF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사전작업으로 작업을 좀 더 편리하게 진행하려면 PDF 파일로 묶을 이미지들을 하나의 폴더에 모아 둔 다음 각 파일들의 이름 앞쪽에 번호를 만들어 주면 손쉽게 진행할 수 있으며, 아래와 같은 순서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물론, 좀 더 쉬운 방법으로 Acrobat Pro DC를 설치하면 png 파일을 우클릭했을때 바로 PDF 파일로 변환이라는 메뉴가 생기게 되므로 가장 쉬운 방법에 해당합니다.

 

1. 윈도우 10의 사진 앱 열기

윈도우 10을 설치하면 기본으로 설치되는 사진 앱을 실행합니다.

사진 앱의 위치는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누르고 아래로 내리면 보입니다.

 

 

2. 사진 앱에서 폴더 열기

사진 앱의 상단 메뉴에서 폴더를 누른 다음 PDF로 변환할 이미지들을 모아둔 폴더가 보이지 않을 경우에는 폴더 추가를 눌러 사진 앱의 폴더로 추가해 줍니다.

 

이제 추가된 폴더를 누르면 PDF로 작성할 모아둔 이미지들이 아래와 같은 모양으로 보입니다.

이때 해당 폴더가 속한 상위 폴더가 이미 등록되어 있는 폴더인 경우에는 새롭게 등록할 수 없습니다. 이미 등록되어 있는 상위 폴더를 클릭해 해당 폴더를 찾아가면 됩니다.

 

 

3. PDF로 인쇄할 이미지들의 배열 순서 선택

마우스 클릭 이벤트에 따라 인쇄의 페이지가 결정되는 오류를 피하기 위해 윈도우 설정 > Bluetooth & 장치 > 프린터 및 스캐너 > Microsoft Print to PDF로 이동한 다음 프린터 속성을 누르고 고급 탭에서 '마지막 페이지까지 스풀한 후 인쇄 시작' 옵션을 선택해 적용해 줍니다.

 

윈도우 PDF 인쇄 스풀 설정

 

상단의 선택 메뉴를 누른 다음 PDF로 인쇄할 이미지들을 체크 표시로 선택해 줍니다.

이미지를 선택하는 과정은 단순한 인쇄 과정이 아니라 윈도우 인쇄의 경우 페이지의 순서를 결정하게 되므로 매우 중요한 과정입니다.

 

인쇄할 이미지를 첫 번째 이미지를 선택한 다음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지막 이미지를 클릭하면 전체 이미지가 선택됩니다. 이러한 상태에서 인쇄를 하게 되면 정렬된 순서대로 인쇄가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이미지가 PDF 페이지에 원하는 순서대로 나오도록 조절하고 싶은 경우에는 이미지의 선택을 페이지 순서라고 생각하고 체크 표시해야 합니다.

즉, 랜덤으로 체크를 할 경우 그 랜덤 체크 표시한 순서에 의해 PDF 파일 내에서 페이지 순서가 결정됩니다.

 

윈도우 PDF 인쇄시 페이지 순서 결정 방법

 

4. 인쇄 옵션 설정 후 PDF로 인쇄

이제 파일들이 선택되었고 체크 표시 순서를 원하는 페이지 순서대로 신중히 완료했다면 상단의 인쇄 아이콘을 누르고 프린터는 Microsoft Print to PDF로 지정해 줍니다.

기타, 인쇄 방향, 용지 크기, 사진 크기, 페이지의 여백, 페이지의 맞춤 설정 등의 인쇄 옵션들을 지정해 준 다음 최종적으로 인쇄 버튼을 누르면 모든 작업이 끝나게 됩니다.

 

 

이제 원하는 모든 이미지 파일들이 페이지 형태로 들어가 있는 하나의 PDF 파일이 생성됩니다.

샘플 이미지를 이용해 하나의 PDF로 저장한 다음 열어 본 PDF 파일은 아래의 이미지처럼 완벽하게 작동합니다.

이렇게 하면 좋은 점이 또 있는 데, 여러 장의 이미지 파일들을 실제의 프린터로 인쇄 및 종이 출력할 경우 크기가 각각 다른 이미지 파일들이 종이 밖으로 벗어나는 현상을 없앨 수 있습니다.

 

 

기타 내용으로 기본 프린터가 사용하고자 하는 프린터가 아닌 경우 또는 Microsoft Print to PDF 프린터 드라이버로 연결되지 않는 경우에는 윈도우에게 자동으로 프린터를 설정하도록 해 주어야 합니다. 윈도우 설정 > Bluetooth & 장치 > 프린터 및 스캐너로 이동한 다음 'Widnows에서 내 기본 프린터를 관리할 수 있도록 허용' 옵션을 켬으로 설정해 줍니다.

 

위와는 반대로 로컬 프린터 등의 특정 프린터에게 기본 프린터 권한을 주고자 할 경우에는 제어판 > 장치 및 프린터로 이동한 다음 해당 프린터 아이콘을 우클릭하고 '기본 프린터로 설정'에 체크해 주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