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10 업데이트 오류 "0x800f0905" 해결 방법

윈도우10 업데이트 오류 "0x800f0905" 해결 방법

윈도우10 업데이트 오류 코드  "0x800f0905"은 시스템 파일 또는 시스템 레지스트리의 손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이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과정을 수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1. CMD를 이용한 윈도우 업데이트 서비스 초기화

작업 표시줄 시작 버튼 옆의 입력 상자에 CMD라고 입력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합니다.

 

관리자 권한의 명령 프롬프트가 실행되면 아래와 같이 입력한 다음 엔터키를 눌러 줍니다. 아래의 명령 문구를 한 줄씩 드래그하여 복사한 후 명령 프롬프트 창을 클릭한 후 붙여 넣기 후 엔터키를 눌러줘도 됩니다.

 

net stop wuauserv

net stop cryptsvc

net stop bits

ren c:\windows\softwaredistribution softwaredistribution.old

ren c:\windows\system32\catroot2 catroot2.old

net start wuauserv

net start bits

net start cryptsvc

exit

 

net stop 입력도중 윈도우 업데이트 서비스가 시작되지 않았다는 메시지가 나온다면 해당 서비스를 중지시키는 절차이므로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됩니다.

 

모든 작업이 끝나면 컴퓨터를 재시작 시켜 준 다음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살펴봅니다. 이 단계를 수행했음에도 문제가 여전히 해결되지 않았다면 다음 단계를 시도해 봅니다.

 

2. 윈도우즈 업데이트 문제 해결사 실행

작업 표시줄 가장 왼쪽에 있는 윈도우 시작 로고를 우클릭한 다음 윈도우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문제 해결 > 추가 문제 해결사 > Windows 업데이트 > 문제 해결사 실행 버튼을 눌러 줍니다.

 

문제 해결사의 과정을 진행하게 되면 윈도우 자체에서 문제를 진단하고 문제가 발견될 경우 복구할지를 물어보게 되는데 업데이트 문제 해결사의 지시에 따르면 됩니다.

이 과정을 통해서도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면 다음 단계를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3. 윈도우 업데이트 서비스 자동으로 활성화

작업 표시줄의 입력 상자에 서비스라고 입력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서비스 앱을 실행합니다.

 

서비스가 실행되고 나면 우측의 서비스 목록창에서 Windows Update 항목을 찾습니다.

Windows Update 항목을 마우스 우클릭한 후 속성을 누릅니다.

시작 유형을 자동으로 변경해 준 다음 적용 및 확인을 눌러 줍니다. 이미 자동으로 되어 있어 적용 버튼이 누를 수 없는 경우에는 단순히 자동을 다시 한번 선택해 주면 됩니다.

 

이후 다시 한번 윈도우즈 업데이트를 우클릭하여 시작 또는 다시 시작(이미 활성화되어 있었던 경우)을 클릭해 활성 상태로 만들어 줍니다.

위의 작업이 끝나면 PC를 다시 시작한 후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살펴봅니다.

이 단계에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다음 단계를 시도해 봅니다.

 

4. 윈도우10 설치도구를 이용한 수정

아래의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그다음 지금 업데이트와 지금 도구 다운로드 두 개의 버튼 중 아래쪽에 있는 지금 도구 다운로드를 눌러 도구를 다운로드합니다.

 

다운로드한 도구 파일을 실행한 다음 설치 및 사용에 동의 버튼을 눌러 줍니다. 이후 몇 가지 항목을 준비하는 중이라는 창이 뜨고 난 다음 지금 이 PC 업그레이드를 선택하고 진행합니다.

 

다운로드 과정이 끝나고 수락 버튼을 눌러 줍니다. 

마지막으로 다운로드가 모두 끝났으며 기존 파일들을 유지할지 물어보는 창에서 유지를 선택한 다음 설치를 진행합니다. 약간의 시간이 소요되긴 하지만 기존의 저장되어 있던 모든 파일과 프로그램들은 모두 유지가 되므로 계속 진행합니다. 이후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살펴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