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정 웹페이지 이미지 일괄 다운로드 추천 - 크롬 플러그인 Image Downloader

특정 웹페이지 이미지 일괄 다운로드 추천 - 크롬 플러그인 Image Downloader

크롬 플러그인으로 작동하면서 특정한 웹 페이지 내의 모든 이미지들을 전체 혹은 선별적으로 일괄 다운로드하는 크롬 웹브라우저 플러그인 Image Downloader를 소개합니다. 

현재 크롬 플러그인 일괄 이미지 다운로드 프로그램으로는 가장 높은 추천 평점을 얻고 있는 플러그인입니다.

아래의 링크로 이동하거나 직접 크롬 왼쪽 상단의 앱 스토어 아이콘을 클릭하여 이동한 다음 검색하여 다운로드 및 설치할 수 있습니다.

 

Image Downloader 설치 페이지

 

크롬 웹 스토어 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아래의 이미지에서 처럼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눌러 설치를 완료하시면 됩니다.

 

설치가 끝나고 난 다음 크롬 우측 상단의 구름 모양의 확장 프로그램 관리를 누른 다음 Image Downloader를 고정해 두면 항상 보이게 하여 언제라도 사용 가능한 상태로 만들어 둘 수 있습니다.

 

이제 설치가 끝났다면 본격적으로 잘 작동하는 지 테스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를 일괄 다운로드하고 싶은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다만, 일괄 다운로드가 가능하기 위해서는 이미지들의 하위 페이지들이 암호나 결제 등으로 잠겨있지 않은 순수하게 링크가 열려 있는 자유로운 상태이어야 합니다.

 

이미지를 일괄 다운로드할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기본적으로 페이지 단위로 다운로드하게 되며 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실행하면 썸네일로 볼 수 있어 그중에서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때, 원하는 이미지만 골라서 다운로드하는 가장 편리한 방법은 상단의 필터를 누르고 다운로드하려는 이미지들의 크기 중 원하는 사이즈에 근접하도록 가로 또는 세로 하나만 지정해 주면 해당 조건에 일치하는 이미지들만 보여주게 됩니다.

 

만일, 다운로드할 이미지 또는 페이지의 분량이 많을 경우에는 플러그인을 클릭했을 때, 팝업 형식이 아닌 우측 사이드바 형식으로 큰 화면으로 나타나게 하여 사용하는 것이 좀 더 편리합니다. 플러그인의 설정 아이콘을 누른 다음 'Use popup instead of side menu'의 스위치를 끄면 작은 팝업창이 아니라 우측 사이드로 크게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이미지 파일이 많을 경우에는 Select All 버튼을 누른다음 페이지내의 다운로드해야 할 모든 이미지 파일을 의미하는 Down 이미지 갯수 images 초록색 버튼을 누르면 일괄 다운로드 됩니다.

 

이때, 이미지들을 일괄 다운로드하는 위치를 확인하는 크롬의 설정은 꺼두는 것이 좋습니다. 일괄 다운로드시에 여러개의 확인 창이 뜰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측 상단의 크롬 설정 > 고급 > 다운로드 설정에서 다운로드시 저장위치 확인 옵션이 꺼져 있도록 설정합니다.

 

 

저장하는 이미지들은 이미지를 다운로드하는 사이트의 이름으로 폴더를 자동 생성한 다음 해당 폴더 안에 모두 다운로드하게 됩니다.

 

이상으로 특정 사이트 웹 페이지에서 빠르게 원하는 사이즈의 이미지 파일만 다운로드해야 하거나, 그중에서도 직접 선택하여 선별적으로 다운로드하고자 할 경우에 매우 유용한 플러그인인 Image Downloader에 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만일, 사용도중 오류가 발생할 경우에는 플러그인을 삭제한 후 재설치하는 일종의 초기화를 거쳐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