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력한 컴퓨터 사용시간 제한 무료 프로그램 맘아이(Momi) 리뷰

강력한 컴퓨터 사용시간 제한 무료 프로그램 맘아이(Momi) 리뷰

오늘 소개해드릴 PC용 프로그램은 자녀들의 컴퓨터 사용시간을 지정해서 이를 초과해 사용할 수 없도록 해주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작년의 경우에는 거의 학교를 가지 못하고 거의 1년 전체를 집에만 있는 아이를 보니 스마트 폰이나 PC 사용에 대해 초기에는 안쓰러워 별로 터치하지 않았는 데 이제는 걱정이 됩니다.

언제 끝날지 모르는 이 상황에서 대책 없이 손 놓고 있을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에 이어 스마트폰의 사용제한에 관하여도 알아볼 생각입니다.

 

먼저 PC용 사용시간 제한 프로그램으로는 그린넷을 통해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배포하고 있는 무료 시간관리 프로그램인 맘아이 무료 프로그램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비슷한 기능을 가진 무료 프로그램으로 XKeeper lite가 있지만 스크린숏 기능과 유해 동영상 및 유해 사이트 차단 기능이 함께 있는 맘아이 프로그램이 더 적당한 것 같이 이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아래의 그린 inet 링크로 이동한 다음 맘아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합니다.

 

맘아이 다운로드 페이지

 

가능하면 메뉴얼도 다운로드하여 읽어 보면 좋은 데, 한국어뿐만 아니라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까지 지원됩니다. 이는 매뉴얼만 외국어를 지원하는 것이 아니라 프로그램 또한 설치 과정에서 해당 국가의 언어로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다운로드한 GRinspack.exe 파일을 실행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관리자 비밀번호는 설치 과정에서 설정하게 됩니다.

 

맘아이가 설치 완료되면 설치한 PC는 기본적으로 자녀 모드로 설정되며 작업 표시줄의 알림 영역에 상주하게 됩니다.

맘아이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부모 모드로 전환하여 제한할 내용들을 설정하고 다시 빠져 나오는 구조입니다.

 

마우스로 아이콘을 우클릭한 다음 부모 모드로 전환을 클릭합니다. 이때 프로그램 설치시 설정해 두었던 관리자 비밀 번호를 입력하게 됩니다. 부모 모드로 전환하게 되면 알림 영역의 아이콘은 노란색에서 하얀색으로 바뀌게 됩니다.

환경 설정을 클릭하게 되면 다시 한번 관리자 비밀 번호를 입력해 주어야 합니다.

 

1. 시간 설정

시간 설정 탭에서는 PC 사용시간제한을 비롯해 세부적으로 게임 이용시간, 인터넷 이용시간, 메신저 이용시간, 심야 이용제한 등을 별개로 설정해 줄 수 있어 정교한 시간 제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PC 사용 시간제한과는 별도로 심야 이용제한을 사용하면 PC 사용 가능 시간이 남아있다 하더라도 심야 설정 시간이 되면 PC 사용을 차단하게 됩니다. 또한, 이 기능 설정 시 좀 더 세부적으로 심야시간이더라도 특정 지정 항목만 사용 제한을 걸거나 일괄적으로 PC를 차단하거나 어떤 설정도 가능합니다.

 

 

2. 차단 설정

차단 설정 탭 역시 정교한 차단이 가능합니다.

각각 유해 동영상, 유해 사이트, 게임 사이트, 프로그램, 우회 접속, 다크 웹 등을 지정해 차단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프로그램 차단의 경우 추가 버튼을 누른 후 설치되어 있는 게임 등의 실행 파일을 지정해 주면 해당 게임 자체를 차단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3. 학습기능

학습기능 탭에서는 인강 집중모드를 선택할 수 있어 인터넷 강의 사이트에 접속할 경우 자동 실행되어 다른 사이트로의 접속 및 게임 실행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학습시간을 설정하게 되면 설정된 시간 동안에는 인강 집중모드로만 작동하게 되어 동작하게 되는 데 이 시간은 PC 사용시간으로 계산하지 않습니다.

 

 

4. 환경설정

환경설정에서는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것이 가능하므로 주기적으로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통계 메일 옵션을 체크할 경우 PC 사용에 관한 각종 통계를 이메일로 전송받아 원격에서도 일정 부분 상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기타 설정에서는 PC의 사용 화면을 주기적으로 캡처하여 저장하도록 설정할 수 있으며 저장 간격 시간은 10분입니다.

 

 

기타 사항으로 하단에 있는 원격관리 버튼을 누르고 원격관리 설정을 완료해 두면 외부에 있을 때 다른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해당 PC를 원격 관리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관리자 비밀번호를 모르면 제거하는 것이 불가능하며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 제거에서도 관리자 모드 비밀번호를 알아야만 제거가 가능해집니다.

이상으로 작지만 강력하고 세밀한 PC 관리 기능을 가지고 있는 무료 컴퓨터 사용 제한 관리 프로그램인 momi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