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10 각진 작업 표시줄 모서리를 둥글게 라운딩 처리해주는 유틸

윈도우10 각진 작업 표시줄 모서리를 둥글게 라운딩 처리해주는 유틸

윈도우의 작업표시줄 모서리들은 딱딱하게 직각으로 꺾여 있습니다. 

이 모양을 마치 맥OS에서 처럼 모서리들을 둥글게 처리하고 그 정도를 조절할 수 있는 유틸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단지 이 한 가지 기능만 있는 간단한 유틸이라 매우 가볍고 리소스를 많이 차지하지 않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기 위해 작업 표시줄에 있는 책가방 모양의 아이콘인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스토어로 이동한 다음 RoundedTB라고 타이핑한 다음 다운로드하여 설치합니다. 이 유틸은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설치하면 작업 표시줄의 알림 영역에 R이라는 아이콘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해당 아이콘을 우클릭하여 Show RTB를 클릭하면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모서리 작업만 원한다면 Margin 부분은 가급적 기본값인 0으로 그대로 두고 Corner Radius의 수치값만 올려가며 원하는 라운딩 정도를 찾아내시길 바랍니다. 가장 무난한 값은 약 40 정도로 보입니다. 

 

이 유틸과 함께 작업 표시줄의 투명화 유틸인 이전에 포스팅했던 TranslucentTB와 함께 사용하면 투명하면서 모서리가 라운드인 작업표시줄의 모양을 구현할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약간 Mac OS의 느낌이 날 것 같습니다.

 

작업 표시줄 커스텀 투명화 유틸 TranslucentTB 소개

 

이상으로 윈도우10 작업 표시줄의 모서리를 각지지 않고 둥글게 해주는 유틸 소개를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