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 익스플로러 상단 메뉴바 색상 변경하기

인터넷 익스플로러 상단 메뉴바 색상 변경하기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상단바 색상은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색상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의 상단 색상은 기본적으로 사용자가 지정한 윈도우 색상과 연동하는 형태이기 때문입니다.

 

거의 크롬만 쓰다보니 잘 몰랐는데 아래의 이미지에서 보다시피 제 익스플로러의 색상은 하늘색으로 되어 있네요.

 

 

색상을 검은색으로 바꿔 보기 위해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한 다음 개인 설정을 클릭해 줍니다. 그렇게 한 다음 윈도우 개인 설정 메뉴에서 색을 선택하고 우측란의 색상표를 보면 제가 기본색으로 하늘색을 지정해 사용 중이라는 상황이 보입니다.

 

 

색상표에서 완전히 검은색은 지원이 되지 않는 것으로 보이므로 가능한 한 가장 검은색에 가까운 짙은 회색을 선택해 줍니다. 

사용자 지정 색을 누르고 자세히를 클릭하여 검은색인 RGB 0을 맞추어 줘도 자동으로 63, 63, 63으로 변경되는 것으로 보아 검은색은 지원하지 못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RGB 63으로 바꾸어도 거의 검은색과 비슷한 효과를 주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사용자의 윈도의 기본 색상을 RGB 63, 63, 63으로 변경한 후의 인터넷 익스플로러 상단 바 색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붉은색으로 변경해 본 모습입니다. 위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는 앱 자체적으로 색상을 변경하는 기능은 없지만, 윈도우 기본 색상에 종속되어 윈도우 기본 설정 색상이 변경되면 이에 따라 동일한 색상으로 자동 변경됩니다.

 

 

이상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오래된 구형 브라우저인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의 상단 색상 변경에 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