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3dx9_39.dll 오류로 인해 프로그램 실행이 안되는 경우

d3dx9_39.dll 오류로 인해 프로그램 실행이 안되는 경우

게임이나 프로그램 실행 시 d3dx9_39.dll 오류로 인해 게임 또는 프로그램 실행이 안 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d3dx9_39.dll 파일은 다이렉트 X의 설치 파일 속에 압축되어 포함되어 있는 시스템 파일 중의 하나입니다. 이 파일이 손상되었거나 누락되었거나 또는 오류를 일으키는 특정 게임 또는 프로그램의 요구 버전과 일치하지 않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는 오류입니다.

오류 메시지는 아래의 이미지에서처럼 "컴퓨터에 d3dx9_39.dll이 없어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여 이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또는 "D3dx9_39.dll을 찾을 수 없습니다. 다시 설치하면 이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라는 메시지를 출력하게 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들로는 아래와 같은 것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최신 다이렉트 X의 설치

아래의 MS 공식 페이지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최신 다이렉트 X를 설치해 봅니다. 이 문제를 일으키는 d3dx9_39.dll  파일 자체가 다이렉트 X 구성 파일 중의 일부이므로 최신 버전의 다이렉트 X를 설치하는 경우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다이렉트 X 설치 페이지

 

2. 문제를 일으키는 현재 게임 또는 앱의 재설치

기본적으로  d3dx9_39.dll 오류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에 먼저 최신 버전의 다이렉트 X를 설치해 보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다면 현재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 게임 또는 프로그램을 완전히 제거한 후 재설치해 봅니다.

간혹, 다이렉트 X 오류를 일으키는 경우에 이 방법에 의해 해결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3.  d3dx9_39.dll 파일의 붙여 넣기

아래에 첨부한  d3dx9_39.dll 파일을 다운로드한 후 아래의 두 폴더 속에 복사하여 붙여 넣기 해줍니다. 그런 다음 시스템을 재시작하여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첨부한 파일은 MS 순정 다이렉트 X 설치 파일에서 추출한 시스템 파일입니다.

 

- C:\Windows\SysWOW64

-C:\Windows\System32

d3dx9_39.dll
3.67MB

 

 

복사한 후 붙여 넣기에 성공했다면 시스템을 재시작한 후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4.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현재 오류를 일으키고 있는 시스템의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파일을 제거한 다음 제조사에서 최신 버전의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여 재설치를 시도합니다.

간혹, 그래픽카드 드라이버의 업데이트를 통해 문제가 해결되는 경우가 존재한다고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