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와이파이와 관련 없는 데스크톱에서 발생하는 Wifi 윈도우 업데이트 오류

와이파이와 관련 없는 데스크톱에서 발생하는 Wifi 윈도우 업데이트 오류

랜선으로 연결된 와이파이와는 무관한 데스크톱 PC에서 특정 윈도우 업데이트 시 "업데이트를 사용할 수 있지만 너무 커서 현재 연결을 통해 다운로드할 수 없읍니다. Wi-Fi에 연결되는 즉시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겠습니다."라는 오류 메시지와 함께 업데이트가 중지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노트북과 같은 환경이라면 있을 수도 있는 오류 메시지이지만 랜선으로 연결된 PC에서는 나타나서는 안 되는 오류로, 현재는 사용되지 않는 과거 시행 논의가 있었던 인터넷 사용 종량제가 시행되는 지역에 한하여 의미가 있을 만한 오류 메시지입니다.

 

위의 오류가 발생할 경우 시도해 볼 수 있는 방법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윈도우 업데이트 문제 해결사 실행

윈도우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문제 해결 > 추가 문제 해결사 > Windows 업데이트 문제 해결사 실행의 순서로 시도합니다.

 

이때, 추가 문제 해결사 영역에서 추가적으로 이 문제와 관련하여 시도해 볼 만한 추가 문제 해결사로는 인터넷 연결, 네트워크 어댑터, 들어오는 연결 등의 항목을 눌러 추가 문제 해결사를 실행해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2. 데이터 통신 연결 끔

윈도우 10에서 데이터 통신 연결은 기본적으로 데이터 제한이 있는 인터넷 연결을 말합니다.

윈도우 설정 > 네트워크 및 인터넷 > 이더넷의 속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 PC가 랜선으로 연결된 데스크톱 PC인 경우에는 아래의 스크린 샷 이미지에서 처럼 데이터 통신 연결로 설정 버튼은 꺼주도록 합니다.

 

 

3. MS 윈도우 업데이트 링크를 통한 직접 업데이트

아래의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윈도우10을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이 페이지에서는 두가지 모두를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상단 버튼인 지금 업데이트를 눌러 추가 업데이트가 설치될 수 있는지 시도해 보는 방법입니다.

두 번째는 하단의 지금 도구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툴을 다운로드하여 실행한 다음 개인 파일 및 앱 유지를 옵션으로 선택하여 과정을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현재 PC 데이터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윈도우 상태만 초기화시키는 효과를 볼 수 있으므로 많은 오류 현상의 해결에 사용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