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방에 해결하는 카카오톡 PC 버전 권한 오류 해결 방법 3가지

한방에 해결하는 카카오톡 PC 버전 권한 오류 해결 방법 3가지

카카오톡 PC 버전은 모바일 버전보다 그 사용 확장성 및 용이성이 좋아 점점 늘어가는 추세입니다. 그런데 유독 PC 버전에 있어서 만큼은 여러 사람이 사용할 수 있는 가능성 때문에 보안 관련 권한 문제로 오류를 일으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류의 내용은 주로 액세스 할 권한이 없다거나 또는 현재의 권한을 상승해야 한다는 오류가 대부분입니다.

아래에서는 카카오톡 PC 버전 설치에서 종종 문제를 일으키는 권한 문제에 관한 해결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제거후 순정 PC 버전 재설치

만일 현재 기존에 일부 설치되어 있는 카카오톡 PC 버전이나 그 폴더가 남아 있다면 깨끗이 폴더까지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다음 네이버 자료실에 존재하는 카카오톡 PC 버전과 같이 특정 사이트 기준으로 만들어진 변형된 카카오톡 PC 버전이 아닌 카카오톡 제작사 홈페이지 주소에 있는 카카오톡 순정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합니다.

 

- 카카오톡 PC 버전 다운로드 페이지

 

위의 카카오톡 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우측 상단의 다운로드 링크를 누르고 팝업 메뉴에서 Windows 버전을 클릭한 다음  KakaoTalk_Setup.exe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이렇게 순정으로 설치했는데도 여전히 문제가 지속되고 있다면 아래의 순서대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2. 파워셀을 이용한 권한 재설정

이미 관리자 권한으로 로그인된 윈도우를 사용 중임에도 권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전체적으로 다시 한번 관리자 권한을 활성화시켜주는 과정을 진행해 봅니다.

윈도우 작업 표시줄의 시작 로고를 마우스 우클릭한 다음 Windows PowerShell(관리자)를 클릭하여 실행시킵니다.

 

 

파워셀 창이 뜨면 파워셀 창에 다음과 같이 입력한 다음 엔터키를 칩니다. 복사하여 붙여 넣기 해도 동일한 효과가 있습니다.

 

net user Administrator /active:yes

 

아래의 스크린샷에서 처럼 "명령을 잘 실행했습니다."라는 문구가 뜨면 관리자 권한의 재 부여 과정이 잘 진행되었다는 말이 됩니다.

모든 창을 닫고 PC를 재시작한 후 카카오톡 PC 버전의 재설치 또는 재실행을 다시 진행해 봅니다.

 

3. 카카오톡 실행 파일에 직접 관리자 권한 재 설정

만일, 위의 두가지 과정 모두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지 않았으며 현재 설치되어 있는 상태라면 다음과 같은 직접 권한 부여 방식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파일 탐색기에서 카카오톡 PC 버전이 설치된 "C:\Program Files (x86)\Kakao\KakaoTalk" 경로로 이동한 다음 카카오톡의 실행 파일인 KakaoTalk.exe 파일을 마우스 우클릭한 후 속성을 선택합니다.

 

속성 창이 뜨면 보안 탭을 클릭한 다음 중간에 있는 편집 버튼을 눌러 줍니다.

 

다음 팝업 창에서 추가 및 고급 버튼을 눌러 줍니다.

 

 

고급 버튼을 클릭하면 사용자 또는 그룹 선택 화면이 나타나게 되는 데, 지금 찾기 버튼을 눌러 뜨는 목록 중 현재 윈도우에 로그인하는 자신의 이메일이 있는 메인 계정 이름이 있는 사용자를 선택한 다음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팝업 화면이 한번 더 나타나게 되면 메인 계정이 맞는지 확인하고 확인 버튼을 다시 한번 눌러 줍니다.

 

이제 그룹 또는 사용자 이름 항목에 메인 계정 이름이 추가된 것이 보입니다. 

새로 생성된 메인 계정 사용자를 선택한 상태에서 아래쪽의 권한 창을 모두 선택해 모든 권한을 소유할 수 있도록 수정해 준 다음 적용 및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이제 모든 창을 닫고 카카오톡 PC 버전을 다시 실행해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검토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