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나 네이버 TV 등 모든 동영상이 초록색으로 나올 때

유튜브나 네이버 TV 등 모든 동영상이 초록색으로 나올 때

유튜브나 네이버 TV 등의 웹 플랫폼에서 동영상 재생 시 화면이 초록색으로 나오면서 소리만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대개의 경우 독립된 그래픽 카드가 아닌 메인보드에 통합된 내장 그래픽 칩을 사용하는 보드의 경우에서 주로 문제가 발생합니다.

 

내장 그래픽 칩 시스템에서 적합하지 않은 옵션인 하드웨어 그래픽 가속 또는 GPU 사용 옵션을 적용할 경우에 발생할 수 있는 현상입니다. 다만, nVidia 그래픽카드에서도 발생했다는 보고가 있기는 합니다.

 

1. MS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에서 재생 도중 오류가 발생했다면 아래의 옵션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한 다음 인터넷 옵션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옵션 창이 열리면 고급 탭을 선택한 다음 'GPU 렌더링 대신 소프트웨어 렌더링 사용' 항목을 체크해 줍니다. 그다음 하단의 적용 및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이후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재실행하여 동영상을 재생해 보시기 바랍니다.

 

 

 

2. 구글 크롬 브라우저

구글의 크롬 브라우저 역시 GPU 렌더링 옵션이 있으면 꺼주거나 소프트웨어 렌더링으로 옵션을 대체해야 합니다.

크롬 우측 상단의 점 3개를 클릭한 다음 설정을 선택합니다.

 

 

크롬의 설정 페이지가 열리면 고급을 선택한 다음 시스템 > 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 사용 기능을 끕니다. 이 기능을 끄기로 선택하면 다시 시작 버튼이 생성되게 됩니다. 다시 시작 버튼을 눌러 크롬 브라우저를 재시작한 다음 유튜브 등의 동영상을 재생해 오류가 제거되었는지 살펴봅니다.

 

 

3. 모질라 파이어폭스 브라우저

파이어폭스 브라우저 역시 초록색 화면 오류가 나타날 경우 하드웨어 가속이나 GPU 랜더링 옵션을 꺼야 합니다.

파이어폭스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3줄을 클릭한 다음 설정 페이지로 진입합니다.

그다음 중간쯤에 있는 성능 항목에서 권장 설정을 사용에 되어 있는 체크 표시를 해제합니다. 해제한 후 나타나는 하드웨어 가속이 가능하면 사용 옵션 역시 체크 표시를 해제합니다.

이후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를 완전히 닫았다 다시 실행합니다.

 

 

4.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보통 내장 그래픽 시스템의 경우에는 이 방법이 거의 효과가 없지만 일부 독립된 그래픽카드 형태에서 이 오류가 발생할 경우, 그래픽카드 제조사에서 최신 드라이버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후 문제가 해결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이 문제는 오류라기 보다는 효율성에 관한 문제로 CPU에서 처리해야 할 그래픽 관련 프로세스의 일부를 하드웨어 GPU에 분담시켜 원할한 시스템을 구동하기 위한 알고리즘에서 나오는 문제이므로 하드웨어인 그래픽카드를 내장형에서 설치형 하드웨어로 업그레이드하면 문제가 자연스럽게 사라지게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