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웹 브라우저 기본 화면이 너무 작거나 너무 클 경우

웹 브라우저 기본 화면이 너무 작거나 너무 클 경우

엣지, 크롬, 익스플로러, 파이어폭스 등의 웹 브라우저를 처음 열었을 때의 크기가 기본 100%의 크기보다 크거나 작을 때, 또는 기본 크기 자체를 크거나 작게 원하는 사이즈로 지정하여 조절하고 싶은 경우의 조치 방법입니다.

 

1. 모든 브라우저 공통 기본 100% 크기로 열기

이 방법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엣지, 크롬, 파이어폭스 등 모든 웹 브라우저, 기타 모든 윈도우 앱 크기까지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방법입니다.

크기를 기본으로 돌리려는 웹 브라우저 등의 창이 열려 있는 상태에서 단축키 Ctrl+0(숫자 0)을 누릅니다. 

Ctrl++, Ctrl+-, Ctrl+0 3가지 크기 관련 단축키는 모든 웹브라우저, 모든 응용 프로그램에 적용되는 크기 관련 단축키입니다. 모든 웹브라우저뿐만 아니라 심지어 포토샵과 같은 그래픽 응용 프로그램에서 이미지 편집 시에도 이 단축키 그룹은 그대로 적용되는 강력한 단축키 그룹입니다.

 

 

2. 브라우저 또는 프로그램의 설정에서 개별 설정

위의 방법으로 기본값인 100%로 조정을 하더라도 프로그램을 재실행하면 너무 작거나, 너무 크게 시작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개별 웹 브라우저 또는 프로그램의 크기 설정에서 기본값으로 설정되어 있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웹 브라우저들의 경우에는 모든 웹브라우저가 크기 설정 옵션을 가지고 있으며 아래와 같습니다.

- 구글 크롬 브라우저 : 우측 상단의 3점을 누르고 설정 > 모양 > 페이지 확대/축소에서 100%로 설정하면 됩니다.

- MS 엣지 브라우저 : 설정 > 브라우저 디스플레이 > 확대/축소 > 페이지 확대/축소에서 100%로 설정하면 됩니다.

- MS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 설정 > 확대/축소에서 100%로 설정하면 됩니다.

- 파이어 폭스 : 설정 > 일반 > 확대/축소에서 100%로 설정할 수 있으며 파이어 폭스의 경우에는 아래의 이미지에서 처럼 특이하게 글자만 확대 및 축소할 수 있는 세부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