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빠진 처치곤란 콜라 활용팁

김빠진 처치곤란 콜라 활용팁

 

김빠진 콜라 먹기도 그렇고 버리자니 아깝기도 한 이것을 활용해서 할수 있는 무궁무진한 것들에 빠져볼까요?

1866년에 처음 생산된 이후로 200여개 국가 이상에서 팔리고 있는 콜라에는 인산성분이 들어있어 찌든때나 얼룩에 세정작용을 합니다.

우선 집에 왠만하면 하나씩들 있을 화분에 물주는 소형 분무기를 준비합니다. 만약 없으시다면 분무식으로 된 페브리즈라던가 그런것들 다사용한 분무기를 사용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자 이제 모든 준비가 끝났습니다. 

 

1. 타일청소

욕실같은 곳의 타일, 실리콘 곰팡이등 더러워진채로 방치되어 있는 모든 벽면

간단하죠. 분무기로 골고루 뿌려주고 샤워기로 물을 뿌려주시면서 수세미같은걸로 닦아 주시면 됩니다. 변기내외부의 찌든때도 가능한데 화장실의 어느 부위던 바로해봤을때 잘 지워지지 않는 부분은 분무한후 좀더 시간 텀을 주어 다시 한번 시도해 보십시요. 변기 안쪽 트랩배수구 속의 찌든 때도 제거 하고 싶으시다면 남은 콜라를 변기에 부은후 1시간정도 지난후 솔로 문지르면서 물을 내려주십시요.

 

2. 후라이팬청소

후라이팬이나 가스랜지 윗부분의 찌든때, 냄비등의 찌든때 등등에 뿌려주시고 물로 깨끗이 세척합니다. 후라이팬이나 냄비의 경우 잘 빠지지않으면 콜라를 부은후 끓인다음 30-1시간정도 후에 닦아 보십시요.

 

3. 옷의 기름때나 핏자국 빼기

옷에 기름때가 묻었을 경우에 분무기로 기름때 묻은부위에 골고루 뿌려준뒤 세제 또는 세탁용비누로 문지릅니다. 완전히 제거될때까지 해도 상관 없습니다. 혹시라도 특수한 섬유제질로 인하여 콜라얼룩도 묻어나올경우 중성세제 또는 소금물로 세척해도 잘빠집니다. 그래도 안빠질땐 콜라 1병을 세탁기속의 세탁물속에 붓고 세탁기를 돌려보십시요.

4. 녹제거하기

냄비에 녹이 슬었거나, 녹슨동전의 녹을 제거할 필요가 있다거나, 골동품스러운 금속물건의 찌든 녹제거에도 탁월합니다. 몇분정도 담궈두었다가 세척하거나, 또는 분무기로 뿌려둔뒤 약간의 시간텀을 둔뒤 세척합니다.

 

5. 나사가 뻑뻑할때 잘풀리게 만들기

나사가 뻑뻑해져서 잘 풀려나오지 않는 경우에 분무기로 뿌린뒤 1-2분정도 지난 다음 다시 풀어보면 잘 풀립니다.

 

6. 페인트 얼룩제거

페인트칠을 할 때에 바닥이나 가구 또는 벽 등에 페인트가 튀어서 얼룩들이 생겼다면 이곳에 뿌리고 3-4분이 지난다음 다시 닦아내 보세요.

 

7. 하수구의 악취제거 및 막힘뚫기

하수구가 막히거나 악취가 심할때는 좀 많은 양이 들어가는데 500-1000ml의 콜라를 하수구에 부으십시요. 그후 1-2시간정도 흐른후에 뜨거운 물 2리터정도를 부어서 마무리 합니다. 변기가 하수구가 딱딱한 물건이나 잘 용해되지 않는 물건일 경우에는 효과가 없을 수 있으며, 이경우에는 옷걸이를 이용하는 지난 포스트를 참조해 주세요.

 

화장실 변기가 볼펜이나 칫솔로 막혔을때  -> http://itfix.tistory.com/3?category=708454

 

8. 각종 스테인레스 제품들의 찌든때 제거

씽크대의 스테인레스로 만들어진 모든 부분의 찌든때에 분무기로 뿌린후 1-2분후 닦아내고 물세척합니다. 화장실 샤워수도꼭지, 씽크대 수도꼭지 등 모든 스테인레스 제품에 해당됩니다.

 

9.  유리창 찌든때 제거

자전거의 휠대 살, 자동차의 알루미늄휠 세척 등 금속성분이 들어간 거의 모든 외부도구와 하이샷시 유리문의 유리찌든때, 거울의 찌든때, 창문틀의 찌든때 등의 제거에 사용가능합니다.

 

10. 통닭바베큐구이와 콜라

김빠진 콜라에 닭을 통째로 담그거나 양이 적을때에는 분무기로 충분이 간이 베일수 있도록 골구로 뿌려줍니다. 콜라간이 충분히 베이게 어느정도 몇분간의 텀을 둔뒤에 구우십시요. 기타 다른 고기를 조금더 맛나게할대 쓰일 수 있습니다.

 

11. 각종 소스제조시 

초고추장을 만들때 콜라나 사이다를 일반 고추장과 잘 버무리면 즉석제조 초고추장이 됩니다. 식초를 약간만 섞으면 더 좋겠지요. 또한 바베큐소스와 일대일의 비율로 섞어서 생선구이나 고기등을 구울때 발라주면 더욱 맛있는 요리가 됩니다. 김이 빠지기 전이 더 좋은 예이겠네요.

 

12. 해충퇴치

콜라에 포함되어있는 산성성분은 해중을 죽이고 당성분은 해충을 유인합니다. 화분이나 화단의 외곽지역에 뿌려놓으면 됩니다. 캠핑할 경우 모기를 퇴치하고 싶을땐 큰그릇에 비닐을 덥고 가운데 구멍을 뚫은뒤 안에 콜라를 부어넣습니다. 이렇게 하면 그안에서 다 죽게 됩니다.

 

13. 천연퇴비와 식물영양제로 사용

화분이나 화단에 또는 화초에도 뿌려주면 색을 더 선명하게 만들어주며 토양에는 미생물의 영양을 공급하여 토질을 더욱 좋게하고, 해충의 접근을 차단합니다.

 

14. 자동차유리창의 유막제거

자동차의 유리창에 찌든 기름때가 있으면 와이퍼를 돌리거나 걸래로 닦아도 잘 안지워집니다. 이럴때 콜라를 뿌려진뒤 닦고난 다음 물로 세척하면 아주 깨끗해집니다.

 

15. 캠핑가서 해파리에 쏘였을때

병원에 가기전 응급처치용으로 상처부위에 뿌려주시면 통증완화 효과가 있습니다. 치료용이 아니니 응급용으로만 사용하시고 병원으로 가셔야 합니다.

 

16. 딸꾹질을 멈추게 할때

냉동실의 식용얼음을 가득담은 시원한 콜라를 제조한뒤 가능한한 길게 마셔보세요. 이역시 김이 빠지기 전이 좋습니다.

 

17. 머리카락에 붙은 껌제거

머리카락에 껌이 붙었을 경우 잘라서 제거하지 마시고 거즈에 콜라를 묻힌다음 거즈로 머리카락에 붙은 껌을 닦아내 보세요.

 

기타 머리염색의 탈색에도 쓰일수 있으나 단백질 대 단백질의 구도로 인하여 부작용이 생길수 있어 이경우는 콜라의 사용용도에서 제외하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