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지 기본 크기 단위인 픽셀을 Cm 등으로 변경하는 방법

이미지 기본 크기 단위인 픽셀을 Cm 등으로 변경하는 방법

그림판이나 사진, 포토샵 등의 모든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의 기본 크기 저장 단위는 픽셀을 사용합니다. 

샘플 이미지를 더블 클릭하면 저 같은 경우에는 그림판을 이미지 편집의 기본 프로그램으로 지정해 두었기 때문에 그림판이 열리게 됩니다. 그런데 그림판의 하단에는 이미지의 가로 픽셀과 세로 픽셀의 크기가 표시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림판에서 크기 변경을 하려면 픽셀 단위 하나로 고정되어 있어 다른 단위로 지정한 크기로 변경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이러한 기본 단위의 변경을 통해 픽셀이 아닌 Cm 또는 인치로 표시한 다음 가로와 세로의 크기를 변경하는 방법에는 웹 사이트에서 하는 방법과 기능이 많은 포토샵 같은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통해 바꾸는 방법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기능이 많은 편집 프로그램인 포토스케이프, 포토샵에서 살펴보고 나머지 하나는 웹사이트에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포토스케이프에서의 변경

포토스케이프에서 이미지를 열고 우측의 크기 조절을 누른 다음 픽셀(Px) 탭을 Cm 탭으로 변경한 다음 가로 폭과 세로 높이에 원하는 Cm 크기를 입력하면 해당 크기로 이미지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포토샵에서의 변경

포토샵의 경우에는 픽셀 이외의 단위 갯수에 있어서 포토스케이프보다 월등히 많은 크기 단위로의 변환을 지원합니다.

이미지 크기의 기본 단위인 픽셀을 Inches, Cm, mm, Points, Picas, Columns 등으로 바꾼 다음 이미지 크기를 변경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포토샵 상단 메뉴중 Image > Image Size를 클릭한 다음 열리는 Image Size 조절 창에서 원하는 크기 단위로 변경하면 됩니다.

 

 

3. 웹사이트에서의 변경

이미지 크기의 기본 단위인 픽셀을 Cm 등으로 변경해 주는 많은 웹사이트가 존재합니다. 대중적으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는 아래의 unitconversion.org 사이트입니다.

 

- unitconversion.org

 

예를 들어 가로 600픽셀인 이미지를 가로 14센티인 이미지로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아래의 사이트에 접속한 다음 Centimeter 입력란에 14를 입력하면 픽셀의 숫자가 대략 529 정도로 나타납니다.

그림판 등에서 이미지의 크기 변경을 누른 다음 가로 14센티의 이미지로 만들려면 픽셀 변경 입력칸에 529를 입력하면 가로 14센티미터 크기의 이미지로 변경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