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트 탭 키를 편하게 사용하는 방법 두가지

알트 탭 키를 편하게 사용하는 방법 두가지

이번 포스팅은 Alt+Tab 키를 제대로 사용하는 방법에 관한 내용입니다.

모든 분들이 알고 계시다시피 알트 탭 단축키는 현재 실행 중인 모든 창을 최소화 또는 최대화시키는 데 사용하거나 여러 개의 실행창 중 작업하고자 하는 프로세서의 실행창을 특정해서 열고자 할 경우에 사용하는 단축키입니다.

예를 들어 게임 실행중 인터넷을 하고 싶을 경우에 알트 탭을 누른 다음 웹 브라우저를 선택하는 식입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얼마 전 론칭한 마블 레볼루션 게임 중 인터넷에서 검색하고자 웹 브라우저로 바꾸기 위해 알트 탭을 누르고 웹 브라우저를 선택하는 스크린 샷 이미지입니다.

 

 

이때, 알트탭을 누른 다음 탭키만 계속 클릭하여 원하는 창으로 이동했을 때 해당 탭의 프로세서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초보적인 방법입니다. 왜냐하면 실행 중인 창이 많을 경우에는 순서대로 모두 탭을 눌러 줘야 원하는 위치까지 이동하는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방법보다는 아래의 두 가지 방법으로 알트 탭 실행 창간의 전환을 진행하면 좀 더 작업이 쉬워집니다.

 

1. 알트 탭+마우스 클릭

알트 탭을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로 원하는 실행창을 클릭하는 방식입니다.

 

 

2. 알트 탭+화살표 키

알트 탭을 누른 다음 탭키에서 손을 떼고 알트키는 그대로 누르고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키보드의 화살표 키를 좌우로 움직여 원하는 실행창으로 이동했을 때 키보드에서 손을 떼는 방식입니다.

 

 

물론 제 경우에는 현재는 작업 표시줄에 거의 모든 자주 사용하는 앱을 등록한 다음 여러 개가 실행 중일 경우 직접 작업 표시줄에서 해당 바로 가기 아이콘을 클릭해서 사용하다 보니 알트 탭을 거의 사용할 일이 없습니다.

그렇지만, 전체 화면으로 실행되는 특징을 가진 게임이나 앱을 실행 중이었을 때에는 작업 표시줄이 보이지 않으므로 알트 탭 키를 활용하게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