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정 확장자에 연결된 항상 열리는 프로그램 바꾸는 방벙

특정 확장자에 연결된 항상 열리는 프로그램 바꾸는 방벙

윈도우에서 특정 확장자에 연결되어 있는 프로그램은 항상 이 앱을 사용하여 열기 옵션에 체크해주면 항상 해당 프로그램으로 열리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렇지만 자신에게 더 적합한 프로그램을 발견하면 이러한 고유의 확장자에 연결되어 있던 프로그램을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바꾸어야 할 시기가 생길 수 있습니다.

 

1. 몇몇의 기본 프로그램들

윈도우의 설정을 연 다음 앱 > 기본 앱 항목으로 들어가면 몇몇 개의 프로그램들은 확장자가 아닌 앱의 종류에서 기준이 될 앱을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그 항목은 아래의 이미지에서 보다시피 메일, 지도, 음악 플레이어, 사진 뷰어, 비디오 플레이어, 웹 브라우저 등 6가지 항목입니다. 예를 들어 기본이 되는 웹 브라우저를 크롬에서 엣지로 변경하고 싶다면 여기서 크롬을 클릭한 다음 엣지로 변경해 주면 됩니다.

 

 

2. 파일 확장자에 연결된 앱의 변경

위의 6가지 콘텐츠 종류별 기본 앱 지정의 경우 외에는 기본적으로 모든 확장자별로 항상 연결된 프로그램이 뜨도록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미지 확장자중 png 확장자에 연결된 프로그램을 그림판에서 사진 앱으로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아무 png 이미지나 선택한 다음 마우스 우클릭 후 연결 프로그램 > 다른 앱 선택을 클릭합니다.

 

 

다른 앱 선택을 클릭하면 열리는 화면에서 가장 위쪽에 있는 현재 연결되어 있는 그림판을 대체해 새롭게 사진을 선택해 준 다음 가장 아래쪽에 있는 '항상 이 앱을 사용하여 .png 파일 열기'에 체크 표시를 해 준 다음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위와 같이 작업을 해주면 이제 png 파일은 항상 그림판이 아닌 사진 앱이 열리게 됩니다.

 

사진 항목에 관하여 만일 기본 프로그램이 그림판이 지정되어 있다면 png를 제외한 다른 jpg, bmp 등의 확장자를 가진 이미지들은 그대로 그림판이 열리게 되므로 1번 항목은 큰 범주, 2번 항목은 개별 확장자를 연결시키는 기능을 가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종류별 기본 프로그램과 확장자별 기본 프로그램을 변경하여 연결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