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업데이트 오류 0xc19001e2 해결 방법

윈도우 업데이트 오류 0xc19001e2 해결 방법

0xc19001e2 오류는 윈도우 업데이트 도중 일어나는 오류로 보통 업데이트를 완료할 수 없다는 오류 메시지와 더불어 MOSETUP_E_PREINSTALL_SCRIPT_FAILED 메시지가 함께 출력되는 것이 보통입니다.

이 오류는 보통 손상된 시스템 설정 파일이나 호환성 문제로 인하여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 문제의 해결을 위해 제시되는 아래의 방법들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윈도우 업데이트 문제 해결사

윈도우 업데이트와 관련된 대부분의 오류들에 관하여는 가장 먼저 윈도우 자체의 업데이트 문제 해결사를 통해서 문제가 해결될 수 있는 지부터 살펴 보는 것이 불필요한 수고를 더는 일이 될 것입니다.

윈도우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문제 해결 > 추가 문제 해결사 경로로 들어간 다음 Windows 업데이트를 클릭하고 문제 해결사를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이후 수정 사항이 있는지 과정을 진행합니다.

 

 

2. 시스템 파일 손상 및 수정 검사

윈도우 작업 표시줄에 CMD라고 입력한 다음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시키고, 아래의 두 가지 검사를 실행하여 손상 및 수정 검사를 진행합니다.

 

 

아래의 명령줄들을 하나씩 명령 프롬프트에 복사하여 붙여 넣기 한 다음 과정을 진행해 봅니다. 각각의 과정이 끝나면 PC를 재시작하여 수정 여부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sfc /scannow

-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3. 윈도우 업데이트 구성 요소의 재설정 과정 진행

위에서와 동일한 방법으로 관리자 권한의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한 다음 아래와 같이 타이핑하여 작업을 진행합니다.

각각의 명령줄을 입력하면 각각 엔터키를 눌러줘야 합니다.

아래의 스크린 숏에서 보다시피 net stop 같은 경우는 서비스를 멈추는 명령이므로 이미 멈춰져 있는 경우에는 시작되지 않았다는 메시지가 출력될 수 있으며 정상적인 메시지입니다. 반대로 start 계열 명령어 입력시 이미 시작되었다는 메시지가 출력되는 것도 역시 정상입니다.

 

 

net stop wuauserv
net stop cryptSvc
net stop bits
net stop msiserver

ren C:\Windows\SoftwareDistribution SoftwareDistribution.old
ren C:\Windows\System32\catroot2 Catroot2.old

net start wuauserv
net start cryptSvc
net start bits
net start msiserver
exit

 

위에서 언급한 세 가지 방법 이외에 시도해 볼 수 있는 것들로는 윈도우 초기화(데이터 보존), 비트로커의 종료 후 업데이트 시도, 시작 프로그램 정리, 실행중인 보안 프로그램 또는 암호화 프로그램이 있다면 종료후 업데이트 시도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